메뉴 열기

main

People

앤디앤뎁 김석원 대표의 건강식

2017년 10월 2일 — 0

2018 S/S 컬렉션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김석원 대표는 운동을 빼먹지 않는다. 미식가로 소문난 그가 꼽은 건강 레스토랑은 썬더버드다.

edit 김민지 — photograph 안종환

앤디앤뎁 김석원 대표의 단골집

썬더버드는 언제 처음 오게 되었나.
일주일에 적어도 3~4번은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는데 먹는 것이 가장 고민스러웠다. 식단을 지키며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그렇다고 식단을 무시하면 몸의 변화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러던 참에 몇 달 전 청담동에 괜찮은 건강식 레스토랑이 오픈했다고 들었다. 평소 건강식에 관심이 많아 궁금해 방문했었다.

이곳을 추천한 이유가 무엇인가.
파스타는 통밀 면을 사용하고 빵은 슈퍼푸드인 스펠트 밀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 만든 천연 발효빵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고 칼로리 조절도 되기 때문에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아한다. 다이어트 식단은 먹는 즐거움이 반감되지만 썬더버드의 음식은 굉장히 맛있다. 채식 중에서도 가장 엄격한 식단을 지키는 비건을 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보통 비건 메뉴는 맛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는데 썬더버드의 비건그릴치즈샌드위치는 일반 치즈를 사용했다고 해도 믿을 만큼 맛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외식을 할 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레스토랑이라 생각한다.

운동 외에 체중 관리도 일부러 하나.
물론이다. 살이 워낙 잘 찌는 체질인데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먹기 위해 운동한다. 예전에는 마음먹고 운동을 하면 살이 잘 빠졌다. 한데 나이가 들면서 예전만큼 운동을 해도 같은 효과를 보기가 힘들더라. 자연스럽게 식단에 더 신경 쓰게 되었다. 아침에는 탄수화물 위주로 든든히 챙겨 먹고 점심 시간을 이용해 운동을 한다. 운동 후에는 될 수 있으면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편이다. 하지만 늘 저녁이 힘들다. 그래서 살이 잘 안 빠진다.(웃음)

<수요미식회> 패널 및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정도로 소문난 미식가다. 요리도 잘한다고 들었다.
먹는 것을 좋아할 뿐 요리 실력은 어깨너머로 배운 정도다. 주말에는 되도록 아이와 집밥을 먹으려 노력을 하고 그때는 볶음밥이나 카레 등을 만들어준다. 집에 손님을 많이 초대하는 편인데 주로 아내인 윤원정 이사가 요리를 하고 나는 어시스트를 한다. 재료 손질도 하고 요리하는 중간중간 설거지도 하고 수란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수란도 만들고.(웃음)

윤원정 이사와 입맛도 비슷한 편인가.
미국에서 윤원정 이사와 캠퍼스 커플이었는데 당시에는 위 건강이 좋지 않았다.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음식을 주로 먹으려다 보니 한식당을 많이 찾았다. 그때에도 윤원정 이사는 새롭고 다양한 음식을 맛보러 다니는 것을 좋아했다. 음식 취향은 잘 안 맞았던 같다.(웃음) 하지만 덕분에 이곳저곳 많이 맛보러 다닌 덕에 시간이 지나면서 미각에 눈을 뜨게 됐다. 고맙게 생각한다.

맛있는 음식에 대한 기준이 궁금하다.
음식을 만든 사람의 정성이 느껴지면 맛있는 것 같다. 정확히 정성이 담긴 요리가 어떠하다는 기준은 없지만 보통 식당에 가면 정성이 담긴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은 다르다. 아무리 좋고 비싼 재료를 사용해도 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음식도 많다. 사람의 매력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얼굴만 예쁘다고 해서 매력적인 사람이 아니지 않나.

패션과 요리에 공통점이 있을까.
디자이너를 셰프의 개념으로 생각한다면 옷과 음식이라는 매체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는 것이 비슷한 것 같다. 디자이너들이 옷의 원단을 정하고 부자재를 선택하는 것은 셰프들이 요리를 하기 위해 식재료를 선택하고 버무리는 과정과 매우 흡사하다.

올 하반기 계획은 무엇인가.
어제는 일본 출장에서 돌아왔고 오늘은 10월 16일부터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관련 미팅을 하고 오는 길이다. 요즘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곧 앤디앤뎁의 뉴 컬렉션이 나올 예정이고 뎁, 콜라보토리 등 세컨드 브랜드들도 계속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

썬더버드
SG다인힐에서 오픈한 건강식 레스토랑이다. 비건 파마산, 슈퍼푸드 등으로 만든 샐러드부터 통밀, 메밀, 흑현미 등을 사용한 기능성 파스타 메뉴까지 단백질과 탄수화물 함량, GI(혈당지수), 칼로리 등을 계산해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식사가 가능하다.
· 비트애플토마토샐러드 1만3000원, 비건그릴치즈샌드위치 1만2000원, 레몬크랩파스타 2만6000원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8
·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 02-2138-1377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미식의 의미 @한창훈 미식이란 음식 안에 배어든  만든 이의 수고를 짐작하는 것이다. 나는 섬에 살고 있다. 당연히 생선과 해초를 자주 먹는다. 어제 저녁은 전갱이구이에 밥을 먹었고 오늘 아침에는 고둥수프를 먹었다(이따가 만...
샌프란시스코 3박 4일 미식여행 PART1 이른 아침 줄 서서 먹은 브런치부터 늦은 밤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며 즐긴 프렌치 요리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맛본 다양한 음식들은 그곳을 다시 방문해야 할 이유가 되었다. edit 권민지 — photo...
수줍은 남자, 조정치의 술집 “첫 문장은 꼭 ‘나는 오늘 천사를 보았다’로 시작해주세요.” 가는 눈을 더욱 가늘게 뜨며 수줍게 말하는 조정치. 그날 우리는 나나하치에서 진탕 마셨다. 에디터: 문은정 / 사진: 심윤석 조정치의 단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