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SPECIAL-콜드 디저트 (PART 1-2) ISSUE 29

2017년 8월 11일 — 0

SPECIAL 1-2 Only for Summer

여름을 기다리는 또 다른 즐거움! 미각의 호사를 누릴 수 있는 특급 호텔 빙수 6가지.
edit 이승민, 김민지 — photograph 박상국, 이병주, 이향아


몽블랑빙수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3년 연속 럭셔리 빙수로 화제를 모았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올해도 그 명맥을 이은 듯 보인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몽블랑빙수는 1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의 미셸 애쉬만Michel Eschmann 셰프의 고향인 스위스 알프스산맥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았다. 고급 디저트이기도 한 몽블랑 케이크를 시원한 빙수 버전으로 재해석한 것.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고소한 체스트너트 크림을 베이스로 봉우리를 만들고 그 위에 파우더 슈거를 뿌려 만년설이 쌓인 모습을 연출했다. 함께 제공되는 럼 시럽을 가득 뿌려 먹으면 입안 가득 고소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다.

· 몽블랑빙수 3만7000원
·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 오전 9시~오후 10시
· 02-2276-3000


멜론빙수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멜론의 싱그러운 그린빛에서 여름의 녹음이 느껴지는 멜론빙수는 푸르른 남산에 자리 잡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특색을 잘 드러낸다. 당도 높기로 유명한 전남 곡성의 머스크 멜론 과육과 멜론 젤리를 한가득 쌓아 올리고, 부드러운 풍미와 비주얼을 살려줄 에스푸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마카롱, 호박 모찌, 퍼프 페이스트리 등 개성 있는 디저트까지 함께 서빙돼 속까지 든든하게 챙길 수 있다.

· 멜론빙수 3만5000원
·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60
· 평일 정오~오후 5시 30분, 주말·공휴일 제외
· 02-2250-8143


망고에스푸마빙수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라운지&바에서는 전면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환구단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만들어내는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시원한 빙수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빙수가 특별한 이유는 에스푸마 기법을 빙수에 활용했다는 점이다. 에스푸마는 거품과 무스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애플망고를 직접 갈아 질소가스를 주입해 만든다. 당도가 뛰어난 친환경 제주 애플망고를 사용해 달콤함을 더했다. 망고 에스푸마 거품과 일본에서 직수입해온 빙수 기계를 이용해 대패로 깎은 듯한 고운 얼음이 어우러져 풍성한 비주얼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 망고에스푸마빙수 3만8000원
· 서울시 중구 소공로 106
· 오전 10시~오후 10시
· 02-317-0365


허니빙수 – 파크 하얏트 서울

최근 리뉴얼을 통해 24절기에 맞춘 모던 한식을 선보이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에서는 빙수 역시 제철에 난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 허니빙수는 곱게 간 밀크 아이스에 달콤한 사과 퓌레와 바닐라 크림, 구운 피칸, 꿀을 풍성하게 올리고, 벌집 모양이 그대로 살아 있는 큼지막한 허니콤으로 장식한 시그너처 메뉴다. 월악산에서 채취한 허니콤이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천연 꿀과 사과 퓌레 등 자연적인 재료로 더한 달콤함은 많이 달지 않아 부담이 없다. 빙수의 주요 토핑인 구운 피칸, 사과 퓌레, 꿀은 사이드로도 제공돼 기호에 맞게 더할 수 있다.

· 허니빙수 3만7000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606
· 오전 11시~오후 11시 30분
· 02-2016-1205


자몽빙수 – 콘래드 서울

서울 도심의 전망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콘래드 서울의 37층 그릴 앤 바는 드라이아이스로 구름 위에 빙수가 떠 있는 듯한 신비로운 자태를 연출한 37빙수를 선보였다. 돔 리드를 열자마자 뿌연 연기가 드라마틱하게 흘러나와 보는 재미를 충족시킨다. 유기농 생자몽을 듬뿍 올린 자몽빙수의 하이라이트는 우유 얼음이다.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 알트하우스Althaus의 얼그레이티를 우려내 만든 깊고 진한 풍미의 부드러운 우유 맛이 자몽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또한 연유 대신 코코넛 밀크를 곁들여 단맛은 줄이고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렸다.

· 자몽빙수 3만8000원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 오후 12시 30분~10시
· 02-6137-7110


이탈리안커넥션빙수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색다른 빙수를 맛보고 싶다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 1층의 로비 라운지 마루Maru로 향하자. 이탈리아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 붙인 이탈리안커넥션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오렌지 과육을 듬뿍 올리고 아몬드 크림과 생바질 잎을 이용해 만든 바질 소르베를 얹은 뒤 구운 잣을 뿌린 신선한 조합의 빙수다. 향긋한 바질 향과 달콤한 오렌지, 고소한 잣이 어우러져 독특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난다. 연유는 취향에 맞게 뿌려 먹을 수 있도록 따로 제공된다.

· 이탈리안커넥션빙수 3만2000원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 오전 11시~오후 10시
· 02-6388-5500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그레이터&슬라이서 어떤 식자재라도 다양한 모양으로 단숨에 잘라 요리에 도움을 주는 그레이터와 슬라이서. 칼보다 예리한 절삭력을 지닌 제품들을 모았다. © 박재현 1. 미디엄 그레이터 고무 소재의 지지대가 있어 사용시 미...
1월 신상 품평기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건강한 요리를 완성하는 스테인리스 팬과 블렌더가 출시됐다. 1. 스테인리스 팬, 리비어 코펠 미국 쿡웨어 브랜드 리비어 코렐의 제품들이 국내에 출시되었다. 스테인리스 스...
Delicious Glamping with the Chef <르노삼성자동차>와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함께 하는 Delicious Glamping with the Chef 청량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