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SPECIAL-부산의 낮과 밤 (PART 2-4)

2017년 7월 20일 — 0

SPECIAL 2-4 THE BEST NIGHT SPOT

회와 고기로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면 이제는 부산의 밤을 제대로 만끽해볼 차례다. ‘부산’스러운 무드와 황홀한 야경은 기본이고 음식까지 훌륭한 7곳을 소개한다.

edit 이미주 — photograph 이향아, 차가연

더베이 101

마리나 시설과 클럽하우스로 이뤄진 복합레저공간으로 야경이 아름답기로 입소문이 나면서 해 질 녘이면 부산 지역민과 여행자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곳이다. 더베이101은 퍼블릭 마리나 시설인 클럽101과 지하 2층, 지상 2층의 클럽하우스로 이루어져 있다. 클럽하우스에 입점된 브랜드 중에서도 야경 명당으로 유명한 곳은 1층 핑거스앤챗 키오스크와 2층 핑거스앤챗 다이닝펍이다. 이곳에서는 해운대 바다 건너 수영만 매립지에 우뚝 선 초고층 마천루인 마린시티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핑거스앤챗 키오스크에서는 싱싱한 선어로 요리한 부드러운 피시앤칩스와 맥주를 테이크아웃해 먹을 수 있으며, 2층 다이닝펍에서는 피시앤칩스뿐만 아니라 비비큐, 파스타 등을 즐길 수 있다. 건물 옥상에 위치한 루프101에서도 해운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더베이101에서 바라보는 부산의 모습도 환상적이지만 밤이 되면 형형색색 불이 켜지는 더베이101의 건물과 그 안을 채우는 의자와 테이블 자체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더베이101은 주식회사 키친보리에가 운영하며 100%보다 1% 더 높은 최고의 마리나 시설이란 의미에서 더베이101이란 이름을 붙였다.

· 부산시 해운대구 동백로 52
· 051-726-8888

파복스 해운대

분위기 좋은 바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스피크이지 바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이 위치한 건물 5층, 엘리베이터 옆 모퉁이의 거대한 철문을 밀면 국내 최대 규모의 백바가 모습을 드러낸다. 높은 층고와 그린 컬러, 그리고 스폿 조명을 적절하게 활용해 몽환적인 분위기가 난다. 세상의 모든 술을 갖다 놓은 듯한 엄청난 사이즈의 백바는 천장까지 닿아 있는데 600여 종의 위스키, 100여 종의 칵테일, 4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칵테일은 클래식한 메뉴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름에 특히 인기가 좋다. 복층 구조로 아래층은 바와 테이블 좌석이, 위층은 소파 좌석이 있어 좀 더 편안한 자세로 위스키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묵직한 인테리어와 달리 분위기는 의외로 캐주얼해 20대 초반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곳을 찾는다. 파복스 해운대는 국내 최고의 바를 선정해 발표하는 2017 코리아 베스트 바 어워드 50위 안에 들기도 했다.

·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57 하버타운 502호
· 051-731-0435

잭슨바

부산에는 유명한 위스키 바가 제법 많지만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곳은 따로 있다. 대표적인 곳이 경성대 근처에 위치한 잭슨바로 부산에서 가장 먼저 싱글 몰트위스키를 전문적으로 취급한 곳이다. 싱글 몰트위스키 전문 바답게 200여 종의 위스키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장 내의 모든 위스키는 글라스 오더가 가능하고 국가별, 지역별로 테이스팅해볼 수도 있다. 칵테일 또한 베이스만 100여 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해진 메뉴 없이 바텐더가 손님의 취향에 맞는 개성 있는 음료를 즉석에서 만들어준다. 30m에 이르는 기다란 아일랜드 바가 바 전체를 마호가니 톤으로 물들여 클래식한 정통 바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바 이름은 팝 가수 마이클 잭슨이 아닌 동명이인인 영국의 전설적인 위스키 평론가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이름에서 따왔다.

· 부산시 남구 용소로13번길 30, 2층
· 051-611-4608

신라스테이 해운대 루프톱 바

올해 4월 부산에 첫선을 보인 신라스테이 해운대가 여름을 맞아 문을 연 따끈따끈한 신상 루프톱 바다. 호텔 최고층인 18층에 위치해 있어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전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스낵과 생맥주, 와인 등의 주류 리스트를 갖췄다. 스낵은 시저샐러드, 클럽샌드위치, 타코치킨&감자튀김 등 주류와 페어링하기 좋은 캐주얼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호텔 주방 셰프들이 직접 요리한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루프톱 바는 가벼운 물놀이와 사우나도 즐길 수 있다. 0.8m 수심의 미니풀과 여독을 해소해줄 미니 자쿠지, 사우나 시설을 갖춰 시원하게 발을 담그고 생맥주 한잔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선베드, 라탄 소파, 파라솔 등이 있어 낮에는 일광욕을 즐길 수도 있다. 이곳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시간대별로 이용을 제한하니 방문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로570번길 46 신라스테이 해운대 18층
· 051-912-9000

포트1902

송정 구덕포에서도 최남단에 자리한 5층짜리 카페로 1층 풀라운지부터 5층 루프톱까지 각각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낮에 가도 좋지만 어두워지면 각 공간마다 조명을 다르게 사용해 밤이 훨씬 더 콘셉추얼하다. 항구라는 의미의 포트Port에는 안식처라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힐링의 공간, 영혼의 안식처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포트1902로 명명했으며 여기서 1902는 우리나라에 카페가 처음 생긴 해를 뜻한다. 포트1902의 지향점은 트렌드세터의 플레이 그라운드다. 부산에서 활동하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여름에는 저명 인사들을 초청해 파티를 하는 등 단순히 카페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간이다. 오는 7월 8일에는 2주년 기념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공간에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을 채우는 음식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인다. 카페 내에 커피 로스팅 룸과 베이킹 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전문 바리스타와 파티시에도 상주해 그날그날 필요한 양의 음식을 만든다. 주류 리스트는 모히또, 블루하와이 등의 칵테일과 샴페인, 데낄라, 보드카 등이 있으며 퀘사디야, 파니니, 샌드위치 등의 간단한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170-5
· 1899-6837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

파크 하얏트 부산 30층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해운대와 광안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본 광안대교의 낮 풍경도 훌륭하지만 다리를 따라 흐르는 차량의 화려한 불빛이 빚어낸 야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파크 하얏트만의 개성이 담긴 음료와 와인 리스트가 제공되는 라운지는 아늑한 분위기로 데이트뿐만 아니라 가볍게 술 한잔하면서 담소를 나누기에도 이상적인 공간이다. 한편 매월 다른 테마로 제공되는 애프터눈티 세트는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7월의 테마는 ‘바나나&초콜릿’이다. 호텔 건물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트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애프터눈티 세트를 즐긴 후 부산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방법이다.

· 부산시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51, 30층
· 051-990-1300

퍼지네이블 민락점

복숭아 리큐어와 오렌지 주스가 만나 독특한 과일 맛을 내는 칵테일인 퍼지네이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칵테일 바로 부산의 새로운 공간과 문화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브랜드 네임을 정했다. 2003년에 오픈해 부산에서 6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그중 민락점은 광안리 해변과 마주하는 곳에 위치해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세계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전문 바텐더가 상주하고 오픈 이래 지금까지 개발한 레시피가 100가지가 넘는다. 고정 메뉴 외에도 분기별로 시즌 메뉴를 출시해 손님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주말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바 좌석을 중심으로 칵테일 쇼가 펼쳐진다. 칵테일만큼이나 퍼지네이블의 멕시칸 스타일의 음식 메뉴 또한 유명한데 나초, 타코, 부리또 등이 대표적이다.

· 부산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49
· 051-754-6349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호란의 취향 “내장... 선지... 힘줄....” 무시무시한 단어를 늘어놓는데, 커다란 눈이 참 초롱초롱 빛난다. 조그맣고 예쁜 입은 연신 입맛을 다신다. 그러곤 외친다. “진짜, 너무 좋아해요.” edit 문은정 — ph...
셰프의 요리책에서 갓 꺼낸 레시피 스타 셰프들의 요리책을 펼쳤다. 그리고 가장 맛있게 보이는 요리를 골라 그대로 만들어 보았다. 레시피만 준수한다면 미국·영국·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의 음식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다. Gordon Ramsay...
3인의 토스터 취향 토스터 화려한 디자인에 반해 덜컥 샀다가는 이내 후회하기 십상인 토스터. 빵 좀 구워봤다는 이들에게 토스터에 대해 물었다. © 박재현 토스터Toaster는 말 그대로 토스트를 만드는 기구를 뜻한다.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