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뉴욕의 달콤한 디저트

2017년 7월 11일 — 0

쨍쨍 내리쬐는 햇볕 아래서도 한 시간씩 줄을 서서 주문을 기다리는 뉴욕의 인기 만점 여름 디저트 3곳.

1. 모겐스턴스 파이니스트 아이스크림 (Morgenstern’s Finest Ice Cream)

요즘 인스타그램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시크한 검은색 아이스크림을 본 기억이 있는지? 이는 모겐스턴스에서 선보인 ‘블랙 코코넛 애시’로 까만색을 내는 재료의 정체가 무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동네방네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입만 베어 물어도 불량식품을 먹은 것처럼 온 입안이 새까맣게 변하지만 코코넛 껍질을 태워 만든 식용 숯으로 색을 낸 것이라 건강에 무해하다. 온통 검은색인 탓에 맛을 짐작하기 어려우나 코코넛 크림과 코코넛 밀크가 주재료이기 때문에 부드럽고 달콤한 코코넛의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유지방과 당분을 줄여 만든다.

· 1스쿱(컵/콘) $4.5, 2스쿱 $6.75, 3스쿱 $8.5
·  2 Rivington Street, New York, NY
·  +1 212 209 7684
· www.morgensternsnyc.com


2. 빅게이 아이스크림 (big gay ice cream)

뉴욕 가이드북에 빠지지 않는 아이스크림 가게. 동성애자를 상징하는 무지개와 유니콘이 아이콘인 이유는 게이 커플이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푸드 트럭으로 시작했던 것이 인기를 얻어 이스트 빌리지, 미트패킹, 웨스트 빌리지 등 뉴욕에 3개의 지점과 필라델피아에 1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초콜릿에 담가 코팅한 다음 바다소금을 뿌려 ‘단짠’을 제대로 구현해낸 솔티 핌프Salty Pimp가 이곳의 대표 메뉴. 소금의 짠맛이 아이스크림의 단맛을 배가시켜 궁극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와플 모양의 콘, 또는 밀가루를 쓰지 않고 만든 글루텐 프리 콘을 주문할 수 있으니 입맛에 따라 콘을 골라보아도 좋겠다.

· 솔티 핌프 $5.74, 머메이드 $6.50, 먼데이 선데 $6.45
·  125 E. 7th Street, New York, NY
·  +1 212 533 9333
· www.biggayicecream.com


3. 아이스 앤 바이스 (Ice&Vice)

이탈리아에 젤라토, 프랑스에 소르베가 있다면 뉴욕에는 남다른 재료로 만든 ‘비주얼 깡패’ 아이스크림이 있다. 아이스 앤 바이스의 아이스크림은 절인 파인애플잼, 화이트 와인 오트밀, 염소 우유, 훈제 다크 초콜릿, 장미잼 등 실험적인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다. 베트남 커피와 도넛 트러플을 올린 9AM, 멕시칸 바닐라와 검은 바다소금을 올린 베이식 B 등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독특한 플레이버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것이 매력. 빨강, 초록, 노랑 등 알록달록한 콘 색상 덕에 그 자체만으로도 화려한 모양새를 자랑하며 토핑을 더하면 더욱 근사하게 즐길 수 있다. 레인보 스프링클을 뿌린 버스데이 파티, 맵고 바삭한 식감이 나는 멕시칸 핫 초콜릿 등 개성 넘치는 마시멜로를 토핑으로 올릴 수 있는데 쫀득하게 구운 마시멜로를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맛이 일품이다.

· $4.75~10.5
·  221 East Broadway, New York, NY
· +1 646 678 3687
· www.iceandvice.com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이종국과 백사 음식에 결이 존재한다면 이종국의 요리는 여타의 한식과 다른 결의 한식이다. 베일에 가려있던 그가 새로운 레스토랑 백사와 함께 세상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 그는 한식을 우리 음식으로 정정했다. 오랜 세월 함께했던 우리...
티그레 세비체리아 다양한 페루 요리를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아직은 낯선 페루 음식을 맛본 솔직한 후기를 전한다. edit 권민지 — photograph 앤더슨배 © 앤더슨배 The Pro 앤더슨배 도...
호텔 바에서 즐기는 과일 칵테일 과일이 풍성한 계절, 3인의 바텐더와 함께 특별한 과일 칵테일을 만들었다. 이 창의적인 칵테일은 6월 말일까지 세 곳의 호텔 바에서 맛볼 수 있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더 그리핀 바, 마크티,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