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1월에만 맛볼 수 있는 나베 요리

2017년 1월 1일 — 0

따끈한 국물 요리가 간절한 겨울이다.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줄 정성 가득한 나베 요리를 준비했다.

칼럼에 소개된 3가지 나베 요리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합니다. 쿠폰을 지참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 30분에 한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1월호를 드립니다.

부타하나나베 @그림나베 내방점

부타하나나베 @그림나베 내방점

얇게 썬 삼겹살을 돌돌 말아 냄비 가장자리에 두른 담음새가 마치 꽃(하나はな) 같다. 숙주, 청경채, 쑥갓 등 다양한 채소와 버섯으로 냄비를 가득 채우고 진한 돼지 육수를 부어 끓인 보양식 전골이다. 냄비에 듬뿍 담겨 있는 고기와 채소를 다 먹은 뒤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칼국수와 우엉죽도 제공된다.
· 부타하나나베 2만2000원

그림나베 내방점
배추와 고기를 겹겹이 쌓은 밀푀유나베부터 스키야키, 창코나베 등 다양한 나베 요리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이름처럼 정성 들여 그림을 그리듯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듯한 마음으로 요리를 준비한다. 매일 시장에서 사온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부타하나나베는 그림나베 내방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28길 7
·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시~11시 30분
· 02-532-3938


규나베와 새우튀김 @나베식당

규나베와 새우튀김 @나베식당

시즌 메뉴인 규나베와 단품 메뉴로만 팔던 새우튀김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규나베는 양념이 밴 소고기와 파채, 간장 베이스의 국물이 어우러진 나베 요리다. 맨 위에 올려진 수란을 톡 터뜨려 고루 섞어 먹으면 녹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새우튀김은 껍질 벗긴 중하를 바삭하게 튀겨냈다. 나베와 새우튀김뿐만 아니라 밥, 샐러드, 밑반찬도 함께 나와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 규나베와 새우튀김 1만2000원

나베식당
돈가스, 생선튀김, 새우튀김, 굴튀김 등을 이용한 다양한 나베 요리를 선보인다. 취향에 따라 토핑은 물론 간장 베이스의 육수를 사용하는 기본 나베, 김치를 넣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매콤달콤한 김치나베, 칼칼한 맛 덕분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니코미나베 중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46길 23
· 정오~오후 11시(라스트 오더 오후 9시 30분)
· 02-322-1269


창코나베 @오코와

창코나베 @오코와

해산물, 고기, 채소 등을 넣고 끓여 먹는 창코나베는 예로부터 스모 선수들이 즐겨 먹는 보양식 요리다. 오코와에서 선보이는 창코나베 역시 고기 완자, 가리비, 새우, 연어, 돼지고기 깻잎말이, 구운 두부, 단호박 슬라이스, 청경채, 버섯 등 갖가지 재료를 넣고 끓여 다채로운 식재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추가로 넣을 수 있는 버섯, 청경채, 단호박 슬라이스 등이 함께 나와 양 또한 넉넉하다.
· 창코나베 2만2000원

오코와 (Okowa)
일본 가정식 전문점이다. 제철 재료를 넣고 만드는 일본식 영양밥 오코와는 물론 제철 해산물과 고기, 채소를 넣은 전통 찜 요리인 세이로무시 등 정성 가득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염분을 줄여 건강식으로도 손색없다. 나베 메뉴는 스키야키나베, 요세나베 그리고 계절 메뉴인 매콤한 토마토나베가 준비되어 있다.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30길 17-1
· 월~금요일 정오~오후 3시, 오후 5시~10시, 토요일 정오~오후 4시, 오후 5시~10시, 일요일 정오~오후 4시
· 02-324-6551

edit 양혜연 — photograph 이향아, 차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