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간식 더하기 즐거움

2016년 10월 13일 — 0

밥과 밥 사이, 입이 심심해진다. 밖에 나가기도 귀찮다. 이럴 땐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스트리트 푸드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물론 쉽고 간단하게.

1. 환상의 달고 짠 조합

달고 짠 조합은 ‘단짠’이라 불리며 끊임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1013-bite1-3

애플수프

재료 (2인분)
사과 2개(500g), 양파 ½개, 우유 200ml, 생크림 100ml 버터 2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사과는 껍질을 벗겨 나박나박 썰고 양파는 채 썬다.
2. 사과 한 개는 윗부분을 잘라 뚜껑처럼 만들고 속을 파낸다(요리하는 동안 속을 파낸 사과를 소금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은 물에 담가 갈변 현상을 방지한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사과와 양파가 숨이 푹 죽을 때까지 볶은 후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1분 정도 끓인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4. 믹서에 3을 넣고 곱게 간다.
5. 2의 사과볼에 4의 수프를 담는다.

엘로테

재료(2인분)
통옥수수 찐 것 4개, 버터·고춧가루 고운 것(또는 카옌 페퍼) 1큰술씩, 크림치즈 적당량, 파슬리 가루 약간
소스: 우유 5큰술, 버터 3큰술, 설탕·마요네즈·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씩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우유, 설탕, 마요네즈를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2. 옥수수를 1의 팬에 넣고 굴려가며 소스를 골고루 바르며 굽는다.
3. 2의 옥수수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고춧가루와 파슬리 가루,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뿌린다.


2. 중독성 있는 매콤함

중독성 있는 매운맛은 엔도르핀 호르몬을 촉진시켜 기분을 좋게 한다.

1013-bite4-3

매운야키소바빵

재료 (2인분)
야키소바(또는 우동면 2인분 + 굴소스·우스터소스 1큰술씩) 2인분, 핫도그 빵·프랑크소시지 2개씩, 베이컨 3장, 양배추 50g, 양파 ½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마늘 다진 것 1작은술, 핫소스 2큰술, 고추기름 1큰술, 후춧가루 · 버터 · 마요네즈 쪽파 · 가쓰오부시 · 식용유 약간씩

만드는 법
1. 프랑크소시지는 0.3mm 두께로 모양을 살려 썰고, 베이컨은 2cm 폭으로 썬다. 양배추와 양파는 굵게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볶아 그릇에 덜어둔다.
3. 2의 팬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프랑크소시지와 베이컨을 넣고 볶는다. 양파의 숨이 죽으면 양배추와 후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4. 야키소바의 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풀어가며 볶다가 함께 동봉된 소스와 핫소스를 더해 볶는다. 불을 끄고 고추기름을 넣고 섞는다.
5. 달군 팬에 버터를 살짝 넣고 핫도그 빵의 안쪽을 구운 후 마요네즈를 펴 바른다.
6. 5의 핫도그 빵에 4의 야키소바를 넣는다.
7. 가쓰오부시와 송송 썬 쪽파를 올린다.


3. 술을 부르는 맛

맛이 강하고 풍미가 진한 요리는 술을 부르는 맛으로 특히 맥주와 궁합이 좋다.

1013-bite3-3

허니갈릭슈림프

재료(2인분)
대하 10마리, 레몬 ½개, 꿀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 식용유 약간씩
갈릭버터소스: 버터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파슬리 가루 1큰술

만드는 법
1. 버터, 다진 마늘, 파슬리 가루를 한데 섞어 갈릭버터소스를 만든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하를 앞뒤로 살짝 익힌 후 1의 갈릭버터소스를 넣고 한번 더 노릇하게 굽는다.
3. 볼에 2의 대하,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 꿀을 넣고 섞는다.


4. 바삭바삭 재미난 식감

누구나 좋아하는 바삭함으로 요리의 재미와 맛, 식감을 더했다.

1013-bite2-2

콘플레이크프렌치토스트

재료(2인분)
식빵 6장, 콘플레이크 ½봉지, 달걀 3개, 우유 50ml 버터 30g, 설탕 3큰술, 라즈베리 콩포트(또는 딸기잼) 적당량

만드는 법
1. 볼에 달걀, 설탕, 우유를 넣고 섞는다.
2. 콘플레이크는 접시에 담아 잘게 부순다.
3. 식빵은 1의 달걀물에 적신 후 2의 접시에 넣고 콘플레이크를 겉면에 붙인다.
4.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다음 3의 식빵을 굽는다.
5. 4를 먹기 좋게 썬 후 그릇에 담아 라즈베리 콩포트를 곁들인다.

튀기지 않은 나초감자크로켓

재료(2인분)
나초 150g, 생새우살 50g, 달걀 3개, 감자 2개, 양파 ½개 베이컨 3장, 마요네즈 4큰술, 치즈소스(또는 살사소스)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와 달걀은 삶아 함께 볼에 넣고 으깬다.
2. 생새우살과 양파, 베이컨은 굵게 다진 후 달군 팬에서 각각 따로 볶는다.
3. 1의 볼에 2를 넣고 마요네즈, 소금, 후춧가루를 더해 골고루 섞는다.
4. 접시에 나초를 넣고 큼직하게 부순다. 3을 한입 크기로 뭉쳐 접시에 넣고 굴려가며 나초를 묻힌다(먹기 직전에 나초를 묻혀야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5. 치즈소스를 곁들인다.

edit 전보라 — reference 강진주 — cook&styling 이상림 — assist 유지은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의 착한 푸드 마켓 한국 최초의 라이선스 푸드 매거진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창간 1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푸드 마켓을 열었다. 4월 23일 성수동 자그마치에서 열린 행사에는 시작 한 시간 전부터 긴 줄이...
햄크로케타스 만들기 햄크로케타스는 우유, 햄 등을 넣어 만든 스페인식 크로켓이다. 스페인 산악 지방의 세라노 햄과 전통 치즈인 만체고를 넣어 만들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올리브> 테스트 키친의 자세한...
연말 파티 요리와 포장법 포틀럭 파티에서 환영받는 메뉴와 포장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edit 권민지 — photograph 양성모 — cook&styling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 assist 박재원 — product 스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