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간식 더하기 즐거움

2016년 10월 13일 — 0

밥과 밥 사이, 입이 심심해진다. 밖에 나가기도 귀찮다. 이럴 땐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스트리트 푸드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물론 쉽고 간단하게.

1. 환상의 달고 짠 조합

달고 짠 조합은 ‘단짠’이라 불리며 끊임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1013-bite1-3

애플수프

재료 (2인분)
사과 2개(500g), 양파 ½개, 우유 200ml, 생크림 100ml 버터 2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사과는 껍질을 벗겨 나박나박 썰고 양파는 채 썬다.
2. 사과 한 개는 윗부분을 잘라 뚜껑처럼 만들고 속을 파낸다(요리하는 동안 속을 파낸 사과를 소금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은 물에 담가 갈변 현상을 방지한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사과와 양파가 숨이 푹 죽을 때까지 볶은 후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1분 정도 끓인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4. 믹서에 3을 넣고 곱게 간다.
5. 2의 사과볼에 4의 수프를 담는다.

엘로테

재료(2인분)
통옥수수 찐 것 4개, 버터·고춧가루 고운 것(또는 카옌 페퍼) 1큰술씩, 크림치즈 적당량, 파슬리 가루 약간
소스: 우유 5큰술, 버터 3큰술, 설탕·마요네즈·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씩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우유, 설탕, 마요네즈를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2. 옥수수를 1의 팬에 넣고 굴려가며 소스를 골고루 바르며 굽는다.
3. 2의 옥수수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고춧가루와 파슬리 가루,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뿌린다.


2. 중독성 있는 매콤함

중독성 있는 매운맛은 엔도르핀 호르몬을 촉진시켜 기분을 좋게 한다.

1013-bite4-3

매운야키소바빵

재료 (2인분)
야키소바(또는 우동면 2인분 + 굴소스·우스터소스 1큰술씩) 2인분, 핫도그 빵·프랑크소시지 2개씩, 베이컨 3장, 양배추 50g, 양파 ½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마늘 다진 것 1작은술, 핫소스 2큰술, 고추기름 1큰술, 후춧가루 · 버터 · 마요네즈 쪽파 · 가쓰오부시 · 식용유 약간씩

만드는 법
1. 프랑크소시지는 0.3mm 두께로 모양을 살려 썰고, 베이컨은 2cm 폭으로 썬다. 양배추와 양파는 굵게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볶아 그릇에 덜어둔다.
3. 2의 팬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프랑크소시지와 베이컨을 넣고 볶는다. 양파의 숨이 죽으면 양배추와 후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4. 야키소바의 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풀어가며 볶다가 함께 동봉된 소스와 핫소스를 더해 볶는다. 불을 끄고 고추기름을 넣고 섞는다.
5. 달군 팬에 버터를 살짝 넣고 핫도그 빵의 안쪽을 구운 후 마요네즈를 펴 바른다.
6. 5의 핫도그 빵에 4의 야키소바를 넣는다.
7. 가쓰오부시와 송송 썬 쪽파를 올린다.


3. 술을 부르는 맛

맛이 강하고 풍미가 진한 요리는 술을 부르는 맛으로 특히 맥주와 궁합이 좋다.

1013-bite3-3

허니갈릭슈림프

재료(2인분)
대하 10마리, 레몬 ½개, 꿀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 식용유 약간씩
갈릭버터소스: 버터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파슬리 가루 1큰술

만드는 법
1. 버터, 다진 마늘, 파슬리 가루를 한데 섞어 갈릭버터소스를 만든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하를 앞뒤로 살짝 익힌 후 1의 갈릭버터소스를 넣고 한번 더 노릇하게 굽는다.
3. 볼에 2의 대하,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 꿀을 넣고 섞는다.


4. 바삭바삭 재미난 식감

누구나 좋아하는 바삭함으로 요리의 재미와 맛, 식감을 더했다.

1013-bite2-2

콘플레이크프렌치토스트

재료(2인분)
식빵 6장, 콘플레이크 ½봉지, 달걀 3개, 우유 50ml 버터 30g, 설탕 3큰술, 라즈베리 콩포트(또는 딸기잼) 적당량

만드는 법
1. 볼에 달걀, 설탕, 우유를 넣고 섞는다.
2. 콘플레이크는 접시에 담아 잘게 부순다.
3. 식빵은 1의 달걀물에 적신 후 2의 접시에 넣고 콘플레이크를 겉면에 붙인다.
4.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다음 3의 식빵을 굽는다.
5. 4를 먹기 좋게 썬 후 그릇에 담아 라즈베리 콩포트를 곁들인다.

튀기지 않은 나초감자크로켓

재료(2인분)
나초 150g, 생새우살 50g, 달걀 3개, 감자 2개, 양파 ½개 베이컨 3장, 마요네즈 4큰술, 치즈소스(또는 살사소스)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와 달걀은 삶아 함께 볼에 넣고 으깬다.
2. 생새우살과 양파, 베이컨은 굵게 다진 후 달군 팬에서 각각 따로 볶는다.
3. 1의 볼에 2를 넣고 마요네즈, 소금, 후춧가루를 더해 골고루 섞는다.
4. 접시에 나초를 넣고 큼직하게 부순다. 3을 한입 크기로 뭉쳐 접시에 넣고 굴려가며 나초를 묻힌다(먹기 직전에 나초를 묻혀야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5. 치즈소스를 곁들인다.

edit 전보라 — reference 강진주 — cook&styling 이상림 — assist 유지은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ISSUE 17 ∙ AUGUST 2016 --- CONTENTS SEPCIAL 맥주의 모든 것 - 소장하고 싶은 맥주 컬렉션 - 전국의 신선한 수제 맥줏집 - 맥주를 더 맛있게 하는 안주 레시피 COOK & PEOPLE - 글로벌 샌...
윤원정 디자이너의 원포트 요리 영화 <줄리&줄리아>를 보다가 마침 똑같은 냄비가 있어 즉흥적으로 도전한 뵈프 부르기뇽. 윤원정 디자이너는 정성과 인내가 필요한 원포트 요리의 매력에 푹 빠졌다. 요리를 준비하는 과정도 즐겁...
TASTE OF TOMATO KETCHUP @아몬드 건강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현대인들이 간식으로 즐겨 먹는 견과류 중 하나인 아몬드에 대한 모든 것을 낱낱이 알아보았다. History 하루 한 줌으로 각종 영양소 섭취 및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