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에버랜드 레드 앤 그릴 바비큐 페스티벌

2016년 9월 26일 — 0

시원한 가을과 어울리는 메뉴는 역시 야외에서 구워 먹는 바비큐다. 10월 첫째 주, 에버랜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세계 각국의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요리와 좋은 페어링을 이루는 와인과 맥주도 한가득 준비돼 있다.

0926-everland1

세계 각국의 바비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에버랜드에서 레드 앤 그릴 바비큐 페스티벌Red&Grill Barbecue Festival이 열린다. 축제 이름처럼 레드 와인과 세계 각국의 바비큐 메뉴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축제다. 메뉴는 총 24가지. 에버랜드에 소속된 파트별 셰프들이 각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개발했다. 그리고 전 직원이 모여 시식 및 평가를 해 메뉴를 선정하고 맛을 조율하는 과정을 거쳤다. 국가는 아시안, 중국, 미국, 이탈리아, 한국, 독일, 지중해로 나누어 각 나라별로 3~5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아시안 바비큐 메뉴로는 싱가칠리포크를 비롯해 칠리핫오징어구이, 크라비간장치킨을 맛볼 수 있다. 중국식 바비큐는 신장 위구르식 양꼬치, 통오리구이, 중국 길거리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오리꼬치가 준비돼 있다. 미국식 바비큐 부스에서는 캘리포니아 베이비백립, 뉴욕 스타일 비프스테이크, 케이준치킨스테이크, 토네이도베이컨소시지와 통감자구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이탤리언 바비큐 메뉴로는 올리브유를 곁들인 갈릭새우꼬치 등이, 한국식 바비큐 메뉴로는 허니갈릭간장치킨, 오미자고추장불고기, 레드 자몽을 곁들인 목살구이가 준비됐다. 독일식 메뉴에는 꼭 빠질 수 없는 사우어크라우트를 곁들인 학센꼬치와 소시지꼬치, 그리고 독일 흑맥주 슈바츠비어에 숙성시킨 돼지목살스테이크가 마련됐다. 마지막으로 지중해식 메뉴로는 피타브레드와 레드치킨, 터키식 닭꼬치인 타북시시, 그리스식 통오징어구이 등이 준비됐다. 다양한 바비큐 요리의 맛을 한층 높여줄 와인 13종, 맥주 22종, 칵테일 3종도 준비돼 각 메뉴의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매치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국의 대사관 추천 셰프들의 레시피로 만든 바비큐 요리와 추천 와인,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프로그램, 수제 맥주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전문 바텐더가 선보이는 칵테일 쇼 등 다양한 행사가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0926-everland3
품평회를 위해 즉석에서 요리를 조리 중인 셰프들. 판매할 때도 갓 구운 따끈따끈한 바비큐를 낸다.
선정된 메뉴 중 하나인 피타브레드와 레드치킨은 빵에 치킨과 양파, 소스를 넣어 싸먹으면 더욱 맛있다.
선정된 메뉴 중 하나인 피타브레드와 레드치킨은 빵에 치킨과 양파, 소스를 넣어 싸먹으면 더욱 맛있다.

에버랜드의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핼러윈 축제까지

바비큐 페스티벌이 열리는 장소는 에버랜드 내 장미원과 홀랜드 빌리지다. 가을이 되면 코키아와 단풍, 그리고 60만 송이의 장미가 아름답게 물들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특히 장미원은 가을을 맞아 민족시인 윤동주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학정원으로 탈바꿈해 더욱 즐길 거리가 풍성해졌다. 캘리그라피로 다시 태어난 그의 작품 및 시인의 사진, 그리고 권오철 사진작가가 담아낸 한국의 밤하늘 풍경 사진, 초대형 캔버스로 상영하는 영화 <동주>의 스틸 컷과 제주도 밤하늘 풍경 등을 즐길 수 있다. 홀랜드 빌리지는 유럽 거리를 재현한 12개의 테마 레스토랑과 1000석 규모의 야외 홀을 갖춰 가을날 바비큐를 즐기기에 최적인 공간이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바비큐와 와인, 맥주를 만끽했다면 뮤직가든도 거닐어보길 권한다. 국내 최초로 식물과 음악을 결합한 정원인데, 자연농원으로 시작한 에버랜드의 40여 년 역사를 담고 있다. 지름 60m의 둥근 원 모양의 부지에 150여 년의 세월을 간직한 느티나무인 하모니 트리를 중심으로 주변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고목과 약 100종 8000여 주의 교목, 관목, 초화들을 나선형으로 심어놓았다. 세계적인 클래식 명곡과 에버랜드가 특별 제작한 뮤직가든 테마송 등이 흐르는 370m의 산책로를 거닐며 수목들과 교감하고 힐링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에버랜드에서는 11월 6일까지 해피할로윈&호러나이츠 페스티벌이 진행돼 함께 즐길 수 있다. 드라큘라입술핫도그, 고스트어묵우동세트, 할로윈내장피자, 눈알에이드, 블러드에이드 등 재기발랄한 핼러윈 메뉴와 스페셜 퍼포먼스, 퍼레이드, 특별 공연 등이 준비됐다.

에버랜드의 가을 자연 경관. 자연농원으로 시작한 역사에 걸맞게 코키아와 단풍, 그리고 장미로 아름답게 물든다.
에버랜드의 가을 자연 경관. 자연농원으로 시작한 역사에 걸맞게 코키아와 단풍, 그리고 장미로 아름답게 물든다.

Red&Grill Barbecue Festival
· 10월 1일~9일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에버랜드 내 장미원, 홀랜드 빌리지 일대
· 031-320-5000
· www.everland.com

edit 양혜연 — photograph 양성모 — cooperate 에버랜드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주스와 냉장 기술의 공생 농축환원 주스부터 초고압처리 주스까지, 기술과 함께 변모한 주스의 역사를 살펴본다. text 정재훈 / edit 권민지 / photograph 박재현 / product 윤현상재(02-540-0145) ©...
발사믹 식초 우리가 애용하는 발사믹은 엄밀히 말하면 발사믹이 아니다. 모데나 발사믹이 유명한 이유를 비롯해 우리가 잘 몰랐던 발사믹에 대해. 발사믹(Balsamico)은 향이 좋고 깊은 맛을 지닌 포도식초로 와인식초...
발품 팔아 찾은 맛집 꽃피는 봄을 맞아 새 단장을 한 레스토랑 리뉴얼 소식부터 각각의 개성이 담긴 한식 비스트로와 양식 비스트로, 그리고 그리스 스트리트 푸드 전문점의 오픈 소식까지 준비했다. 코로비아 캐주얼 다이닝으로의 변신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