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9월에만 맛볼 수 있는 도시락

2016년 9월 2일 — 0

맛있다고 소문난 세 곳의 레스토랑이 9월에만 맛볼 수 있는 창의적인 도시락을 만들었다.

1. 갱펫양 @부아(Bua)
갱펫양 도시락(갱펫양, 태국식 쌀밥, 곁들임 채소로 구성) 2만9000원
갱펫양 도시락(갱펫양, 태국식 쌀밥, 곁들임 채소로 구성) 2만9000원

직접 커리 가루를 빻아 만들어 맛과 향이 진한 수제 커리에 한국의 보양 재료인 오리고기를 더했다. 여기에 태국 현지의 채소와 허브를 곁들여 제대로 된 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방울토마토와 셜롯을 올려 알록달록해 더욱 먹음직스럽다. 매장에서 먹을 경우 태국식 3단 도시락 핀토에 담아 준다.

How To Make
1. 오향 등 각종 태국 허브로 24시간 동안 마리네이드한 통오리를 오븐에 굽는다. 오리 기름은 따로 둔다.
2. 레몬그라스, 갈랑갈 등의 향신료를 절구에 넣고 빻아 수제 레드 커리 페이스트를 만든다.
3. 냄비에 2의 페이스트와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인 후 1의 오리고기를 넣고 피시소스와 팜슈가를 더한다.
4. 그릇에 3을 담고 오리 기름을 넣는다. 방울토마토 셜롯 조린것, 마크아(태국 가지), 마크아프엉(완두콩가지) 태국 바질 등의 채소를 곁들인다.

0902-dosirak1

부아 (BUA)
부아의 김유아 셰프는 태국 여행 중 태국 요리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태국 요리가 한정적이라는 사실이 아쉬워 태국의 완디 컬리너리 스쿨Wandee Culinary School에서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웠다. 이곳에서는 현지에서도 먹기 힘든 정통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59길 9
·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6시~10시
· 주말 오전 12시 30분~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 02-792-3340


코다리강정 @범스(Bums)
0902-dosirak4
코다리강정 도시락(코다리강정, 밥, 국, 고추장마늘멸치볶음, 계절 반찬, 김치, 샐러드로 구성) 1만원

명태를 코에 꿰어 반 정도 말린 코다리는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 식재료다. 코다리를 튀기면 특유의 고소한 맛이 나며 식감이 쫀득해진다. 코다리튀김을 감칠맛 나게 조려 강정으로 만들었다. 매콤달콤한 양념의 강정은 식어도 맛이 좋아 도시락 메뉴로 제격이다.

How To Make
1. 코다리를 손질해 후춧가루, 청주로 밑간한 후 녹말물을 입혀 노릇하게 튀긴다.
2.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고추기름, 마늘 다진 것을 넣고 약한 불로 볶는다.
3. 2에 맛간장, 고추장, 토마토케첩, 청주, 물, 물엿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4. 3에 1의 코다리를 넣고 뒤집어가며 조린다.

0902-dosirak3

범스(BUMS)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집밥을 제공하는 곳. 오너 셰프인 조재범은 화학조미료를 일절 쓰지 않는다. 다소 손이 많이 가더라도 함초소금, 직접 담근 고추장, 맛간장 등을 사용해 건강한 음식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매일 정성껏 밥을 짓는다. 메인 메뉴 외에 제철 재료로 만든 반찬, 매일 다른 국도 함께 내기 때문에 자주 가도 쉽게 질리지 않는다.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5길 16
· 오전 11시 30분~오후 4시, 오후 5시~10시,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일요일 휴무
· 02-3447-0888


애프터런샐러드 @마치래빗(March Rabbit)
애프터런샐러드 도시락(애프터런샐러드, 데일리 수프, 피클로 구성) 1만원
애프터런샐러드 도시락(애프터런샐러드, 데일리 수프, 피클로 구성) 1만원

운동한 후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도시락을 준비했다. 샐러드에 몸에 좋은 현미밥,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소시지, 필수 지방산이 들어 있는 해바라기씨를 곁들여 영양을 높이고 든든함도 더했다. 건강 주스를 곁들이거나 토핑을 추가해도 좋다.

How To Make
1. 따뜻한 현미밥을 그릇에 담고 양파 다진 것과 해바라기씨, 양상추를 올린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송이버섯을 구운 후 어느 정도 익으면 닭가슴살 소시지를 넣고 함께 굽는다. 불을 끈 후 통후추 간 것과 허브를 약간 넣고 잔열로 익힌다.
3. 2의 양송이버섯과 소시지, 아보카도 찹을 1에 올린 다음 할라페뇨 다진 것을 올린다.
4. 간장, 물엿, 참기름, 마늘 다진 것, 양파 간 것을 섞은 오리엔탈소스를 샐러드에 뿌린다.

0902-dosirak5

마치래빗
신사동에 위치한 샐러드 전문점. 박완기 대표는 미국 캘리포니아를 방문했을 때 샐러드를 한 끼 식사로 먹는 것을 보며 한국에도 소개하기로 마음먹었다. 샐러드 한 그릇이 식사가 되도록 양과 맛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직접 지역 농장을 다니며 고른 싱싱한 채소를 사용한다. 총 23가지의 샐러드가 있으며 주문할 때 기호에 맞게 드레싱을 바꾸거나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3길 45
· 오전 11시~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9시
· 070-4531-4514

칼럼에 소개된 3가지 도시락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만 한정 판매합니다. 쿠폰을 지참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30분에 한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9월호를 드립니다.

edit 전보라 — photograph 박우진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쌀에 관한 모든 것 우리나라 식문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쌀에 대한 이야기들. History&Nutrition 세계 3대 식량 작물 중 하나인 쌀. 특히 우리나라의 식문화와 쌀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최초의...
발품 팔아 찾은 맛집 여름을 알리는 6월에는 정통 이탤리언 요리부터 뉴 아메리칸 퀴진, 유러피언 요리까지 다양한 서양 요리의 세계에 빠져보자. 서촌김씨 뜨라또리아 캐주얼하게 즐기는 정통 이탤리언 요리 뇨끼디파다테, 카프레제, ...
쿠킹박스로 쉽게 차린 크리스마스 파티 테이블... 12월이 되면 모두가 직접 차린 근사한 크리스마스 홈 파티 테이블을 꿈꾼다. 배민쿡과 함께라면 크리스마스의 마법마냥 요리 초보자도 전문 셰프처럼 훌륭한 파티 테이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레시피 분량에 꼭 맞춘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