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액티비아 화이트로 만든 여름 스무디&샐러드

2016년 8월 2일 — 0

달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 액티비아 화이트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그릭샐러드와 망고스무디를 만들었다.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은 요리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

0802-danon1

달지 않고 맛있는 플레인 요구르트
그 어떤 조미료를 넣는다고 한들 신선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린 요리의 맛은 따라갈 수 없는 법이다. 요구르트도 마찬가지다. 풀무원 다논의 액티비아 화이트는 이를 증명한다. 지리산에서 생산한 신선한 원유로 만든 액티비아 화이트는 설탕과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음에도 맛이 좋다. 달지 않은 요구르트라고 하면 신맛이 강할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액티비아 화이트는 시큼하지 않다. 마시는 제품이라 먹기 편하며 질감이 부드러운 덕분에 입안이 깔깔한 아침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유의 담백한 맛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매일 아침 간편하게 마시기 좋은 사이즈 130ml,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사이즈 700ml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130ml는 4팩과 8팩으로 판매한다.

건강을 위한 현명한 선택
풀무원 다논의 액티비아 화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장 건강에 탁월하다는 점이다. 요구르트가 장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액티비아 화이트는 더욱 특별하다. 100년간 축적해온 발효 연구 자료를 토대로 정립한 다논만의 특수 공법으로 만들기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풀무원 다논의 요구르트 전문 공장은 청정 지역인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했으며 100% 무균 환경을 유지한다. 이곳에서 만드는 액티비아 화이트에는 4000여 종의 우수한 유산균은 물론 3000여 단계의 까다로운 실험을 실시해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와 4종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다. 액티비아 화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최대 5배까지 생장해 장 끝까지 살아서 갈 수 있도록 돕는다.


요구르트드레싱을 곁들인 그릭샐러드

0802-danon2

재료(4인분)
페타 치즈 100g, 블랙 올리브 20알, 방울토마토(빨강·노랑) 8개, 양상추·치커리 4장씩, 스낵오이 4개, 적양파 1⁄2개
드레싱: 액티비아 화이트(130ml) 1병, 마늘 4쪽, 레몬 1개 설탕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마늘은 곱게 다진다. 레몬 과육은 즙을 내고 껍질은 제스트로 만든다.
2. 액티비아 화이트, 마늘, 레몬즙, 설탕, 소금, 후춧가루를 섞은 뒤 레몬 제스트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샐러드용 채소는 모두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손질한다. 스낵오이는 송송 썰고 방울토마토는 3등분한다. 적양파는 슬라이서로 얇게 밀어 찬물에 30분 담갔다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4. 그릇에 준비한 채소와 올리브를 보기 좋게 담는다.
5. 4에 페타 치즈를 올리고 드레싱을 골고루 뿌린다.

요구르트망고스무디

0802-danon3

재료(4인분)
액티비아 화이트(130ml) 4병, 망고 4개, 레몬즙 4큰술 메이플 시럽 적당량,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껍질을 벗긴 망고 과육을 레몬즙, 소금과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2. 1을 컵에 담고 액티비아 화이트를 부은 후 취향에 따라 메이플 시럽을 넣는다.

edit 양혜연 — photograph 양성모 — cook&styling 문인영(101recipe) — assist 황규정, 박민향 — product 풀무원 다논(080-258-2142)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주스와 냉장 기술의 공생 농축환원 주스부터 초고압처리 주스까지, 기술과 함께 변모한 주스의 역사를 살펴본다. text 정재훈 / edit 권민지 / photograph 박재현 / product 윤현상재(02-540-0145) ©...
ISSUE 29 ∙ AUGUST 2017 CONTENTS SPECIAL 콜드 디저트 – The Best Cold Dessert Ever! Cook & Peaple – 김영원의 밀리우 – 에릭남의 아메리칸 다이닝 테이블 – Taste...
향신료를 넣은 6가지 이색적인 메뉴 커민, 고수, 팔각 등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음식의 풍미를 더한 6가지 이색적인 메뉴를 소개한다. recipe 제니퍼 조이스(Jennifer Joyce) — photograph 샘 스토웰(Sam Sto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