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8월 한정 판매 아이스크림

2016년 8월 1일 — 0

맛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수소문했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이 세 곳과 함께 특별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8월 한 달간만 즐길 수 있는 달콤함이다.

럼그레이아이스크림(Rum Grey Ice Cream) @빙하의 별
0801-icecream1-3
럼그레이아이스크림 by 빙하의 별

얼그레이와 시나몬, 오렌지가 들어 있는 칵테일을 먹은 기억이 있다. 그 맛이 여름과 잘 어울릴 것 같아 재현해 보았다. 부드러운 밀크티에 럼으로 향을 더해 풍미가 좋다. 시나몬스틱을 꽂아 진한 향을, 오렌지 칩을 올려 상큼함을 더했다. 럼그레이아이스크림 5500원.

How To Make
1. 제철 과일을 고메 시럽, 럼과 함께 일주일 이상 재운다.
2. 차가운 우유에 얼그레이 티를 넣고 냉장고에 넣어 하루 정도 냉침한다.
3. 2를 체에 걸러낸 후 아이스크림 기계에 넣어 작동시킨다.
4. 완성된 아이스크림에 1을 넣고 섞은 뒤 냉동고에서 숙성시킨다. 시나몬 스틱과 오렌지 칩을 장식한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 김동근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 김동근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빙하의 별 (LE GLACIER DES ETOILES)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사람 중에 별이 되자’는 뜻을 가진 곳이다. 파리의 르 코르동 블루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한 김동근 셰프는 복잡한 프렌치 요리에서 마지막에 내는 아이스크림이 좋았다고 한다. 아이스크림은 물론 클래식한 프렌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모든 메뉴는 시즌별로 테마가 바뀐다.
·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46
· 정오~오후 10시(재료 소진 시까지), 일요일·둘째·넷째 주 월요일 휴무
· 02-336-0604


옥수수젤라또 (corn gelato) @보떼가젤라또
0801-icecream11
옥수수젤라또 by 보떼가젤라또

무더운 여름날, 원두막에서 옥수수를 먹는 모습을 떠올렸다. 옥수수와 우유를 기본으로 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찐 옥수수를 갈아 넣어 살짝살짝 씹히는 식감이 좋다. 진하게 우려내 향이 좋은 옥수수수염차 시럽으로 옥수수수염을 표현했다. 옥수수젤라또 3500원(삐꼴로), 4500원(메디오)

How To Make
1. 살균 숙성한 우유에 옥수수 찐 것과 소금을 넣고 곱게 간다.
2. 1을 아이스크림 기계에 넣어 젤라토를 만든 뒤 냉동고에서 숙성시킨다.
3. 진하게 우린 옥수수수염차와 설탕을 끓여 시럽을 만든 후 옥수수수염을 연상시키는 스펀 슈거를 만든다.
4. 2의 젤라토에 3의 옥수수수염 모양의 스펀 슈거를 올려 장식한다.

'젤라토 가게’라는 뜻을 가진 보떼가젤라또. 포근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의 인테리어에서 젤라토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젤라토 가게’라는 뜻을 가진 보떼가젤라또. 포근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의 인테리어에서 젤라토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보떼가젤라또 (BOTTEGA JELATO)
배주희 셰프가 운영하는 이탈리아식 젤라토 전문점. 그녀는 여행을 갔던 이탈리아에서 젤라토에 반해 한국으로 돌아온 뒤 다시 이탈리아로 젤라토를 배우러 떠났다. 그리고 3년 전 보떼가젤라또를 열었다. 제철 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젤라토를 선보이고 있다.
·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2길 77
· 정오~오후 9시
· 070-7793-2180


수박화요소르베 (Watermelon Hwayo Sorbet) @Fell+COLE
수박화요소르베
수박화요소르베 by FELL+COLE

여름의 대표 과일인 수박은 수분과 당분의 함량이 높아 더운 여름날의 몸의 열기를 식히고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단맛이 오른 수박에 전통 증류식 소주인 화요를 더한 소르베Sorbet다. 수박씨가 되어줄 초콜릿 칩을 더해 진짜 수박을 먹는 느낌을 재현했다. 수박화요소르베 5200원(싱글), 8800원(더블)

How To Make
1. 수박 과육을 간 후 설탕과 소금, 화요를 넣어가며 소르베의 질감을 만든다.
2. 1을 아이스크림 기계에 넣고 작동시킨다.
3. 2가 완성되면 초콜릿 칩을 넣고 섞은 후 냉동고에서 4시간 이상 숙성시킨다.

와 함께 만든 수박화요소르베와 펠앤콜의 인기 메뉴 깻잎과 딸기 레드와인아이스크림. 포장을 원하면 파란색의 예쁜 상자에 담아준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함께 만든 수박화요소르베와 펠앤콜의 인기 메뉴 깻잎과 딸기 레드와인아이스크림. 포장을 원하면 파란색의 예쁜 상자에 담아준다.

펠앤콜 (FELL+COLE)
천연 재료로 만든 수제 아이스크림 전문점.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최호준 셰프는 그곳의 아이스크림 맛을 잊지 못해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아이스크림에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독특한 재료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39-21
· 정오~오후 10시
· 070-4411-1434

소개된 3가지 아이스크림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만 한정 판매합니다. 쿠폰을 지참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30분에 한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8월호를 드립니다.

edit 전보라 — photograph 박우진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6인의 청년 농사꾼들 SNS로 새벽부터 시작되는 하루 일과를 소개하고, 수확의 짜릿함에 ‘좋아요’로 환호하며 색색의 장화와 워커를 신고 땅을 누비는 이들은 청년 농사꾼들이다. 전국 각지의 농부 6인이 손때 묻은 농기구와 땀 흘려 키운 작...
진진 왕육성 셰프 왕사부라 불리는 그는 호텔을 그만둔 뒤 서교동에 작은 중식당을 열었다. 그리고 2년여 만에 3호점까지 내고, 미쉐린 가이드 별을 받았다. 까맣게 발효시킨 콩인 두자 소스의 전복요리. 예약해야 먹을 수 있는 진...
에베레스트 @정동현 뜨거운 땅은 모든 것을 말려버린다. 모든 기운은 가라앉지 못하고 하늘로 향한다. 생생하고 현현한 열기 속에 부유하는 모든 것의 향을 끌어모은 음식이 바로 커리다. 한국에서 커리를 먹어야 한다면 답은 간단하다.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