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4가지 콜드 파스타 레시피

2016년 5월 26일 — 0

콜드 파스타는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 샐러드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로 먹어도 좋지만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두거나 야외에서 몇 시간 후 먹어도 맛있다. 콜드 파스타를 만들 때는 포크나 스푼 등으로 가볍게 떠먹을 수 있는 쇼트 파스타를 사용하는 게 좋다. 푸실리, 펜네, 마카로니 등을 추천한다. 파스타는 삶아 찬물에 헹군 뒤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면 면끼리 들러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채소를 넣고 만들 경우, 면의 열기를 완전히 식힌 후 버무려야 채소의 식감이 눅눅해지지 않고 아삭거린다. 파스타소스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서 반나절 또는 하루 정도 숙성 과정을 거치면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 파스타소스를 만들 때는 우유, 생크림 같은 유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차갑게 먹는 콜드 파스타의 특성상 소스에 분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스의 양이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차가운 상태로 장시간 둘 경우 소스가 응고될 수 있으니 파스타에 버무릴 정도로만 만든다.

파파야살라미파스타
파파야살라미파스타
파파야살라미파스타

재료(2인분)
파스타(루오타) 150g, 살라미 5~6장, 쪽파 1⁄2대, 파파야 1⁄4개, 리코타 치즈·올리브유 2큰술씩, 화이트 와인 식초 1큰술, 칠리 플레이크 1⁄2작은술, 민트 잎·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으로 간한다. 파스타를 넣고 10~12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볼에 화이트 와인 식초,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파파야는 한 입 크기로 썰고 쪽파는 얇은 두께로 어슷하게 썬다.
4. 팬에 살라미를 올려 기름없이 바삭하게 굽는다.
5. 볼에 파스타, 파파야, 쪽파, 살라미를 넣고 2의 드레싱을 뿌려 고루 섞는다.
6. 리코타 치즈와 칠리 플레이크를 뿌리고 민트 잎을 올려 장식한다.

Point 파파야 대신 멜론이나 수박을 활용해도 잘 어울린다. 살라미가 없다면 샌드위치용 햄을 사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시저샐러드파스타
시저샐러드파스타
시저샐러드파스타

재료(2인분)
파스타(펜네) 150g, 닭가슴살 2쪽, 로메인 2개, 파르메산 치즈 간 것· 올리브유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시저드레싱: 마요네즈·파르메산 치즈 가루 1⁄2컵씩, 레몬즙 1⁄4컵, 올리브유 2큰술, 디종 머스터드·마늘 다진 것 2작은술씩, 우스터소스 1작은술 안초비 약간

만드는법
1. 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으로 간한다. 파스타를 넣고 10~12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볼에 시저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는다.
3. 닭가슴살은 한 입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을 한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가슴살을 노릇하게 굽는다.
5. 로메인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2~3cm 두께로 썬다.
6. 볼에 1, 4, 5를 넣고 2를 뿌려 고루 섞는다.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다.

Point 닭가슴살 굽는 게 귀찮다면 훈제 연어를 사용해도 좋다. 수란을 얹으면 좀 더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아보카도파스타
아보카도파스타
아보카도파스타

재료(2인분)
파스타(제멜리) 150g, 바질 잎 6장(+장식용), 아보카도·레몬 1⁄2개씩 올리브유 1큰술, 마늘 다진 것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으로 간한다. 파스타를 넣고 10~12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1⁄4등분한다.
3. 레몬은 즙을 낸다.
4. 블렌더에 아보카도, 레몬즙, 바질 잎, 마늘, 올리브유를 넣고 곱게 간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삶은 파스타에 4의 소스를 넣고 고루 섞는다.
6. 접시에 파스타를 담고 바질 잎으로 장식한다.

Point 허브와 함께 고수를 넣으면 좀 더 이국적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소금 간을 약하게 한 뒤 페타 치즈를 곁들여도 맛있다.


동남아풍파스타
동남아풍파스타
동남아풍파스타

재료(2인분)
파스타(카세레체) 150g, 브로콜리·홍고추 1개씩, 라임 1⁄2개, 적양배추 개 숙주 1컵, 호두 1⁄2컵, 캐슈너트·고수 잎 1⁄4컵씩, 라임즙·소금 약간씩
땅콩소스: 코코넛 밀크 4큰술, 땅콩버터 1큰술, 피시소스 2작은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으로 간한다. 파스타를 넣고 10~12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적양배추는 채 썰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3. 호두와 캐슈너트는 굵게 다진다.
4. 브로콜리는 한 입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식힌다.
5. 볼에 땅콩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는다.
6. 다른 볼에 땅콩 소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라임즙을 뿌린 뒤 고루 섞는다. 땅콩소스와 라임을 곁들인다.

Point 비빔쌀국수처럼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엔젤헤어처럼 얇고 긴 형태의 파스타 면도 잘 어울린다.

edit 권민지 — photograph 이과용 — cook 밀리Millie — assist 권윤아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강릉에서의 2박 3일 PART1 강릉 여행은 지금이 좋다. 적당한 그린과 블루, 그 잔잔하고도 따스한 풍경 앞에서 음식을 먹는 일. 생각만으로도 허기진 몸과 마음이 신선해진다. 강릉에서의 2박 3일. 그곳에서 맛본 초여름의 7끼. 소돌해수욕...
디자이너 부부의 페어링룸 테이스팅룸, 멜팅숍 등 오픈과 동시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레스토랑의 오너인 건축가 안경두와 조명 디자이너 김주영 부부. 그들의 새로운 레스토랑 페어링룸이 문을 열었다. 1층 중앙에 위치한 카운터 겸 주방 입...
special 2-3, Shop Ready to Eat 정성 가득 담긴 반찬으로 차린 반상이 그립지만 직접 요리하기 어려울 때 가면 좋은 반찬 가게를 소개한다.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반찬 가게 8곳은 물론 개인 반찬 가게 못지않은 품질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