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호텔 바에서 즐기는 과일 칵테일

2016년 5월 25일 — 0

과일이 풍성한 계절, 3인의 바텐더와 함께 특별한 과일 칵테일을 만들었다. 이 창의적인 칵테일은 6월 말일까지 세 곳의 호텔 바에서 맛볼 수 있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더 그리핀 바, 마크티, 피에르바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특별한 칵테일을 한정 판매합니다.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각 바를 방문하시면 세 가지 칵테일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 30분에 한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6월호를 드립니다.

더 그리핀 바 — 강동희

더 그리핀 바의 바텐더 강동희는 2010년부터 바텐딩을 시작했다. 이태원 버진라운지를 거쳐 2013년부터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근무하고 있다. 2014 월드클래스 바텐더 톱 10에 선정된 바 있다.

© 박우진
© 박우진

킹콩나이트캡 (Kingkong Nightcap)
바나나, 오렌지와 라임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칵테일

© 박우진
© 박우진

나이트캡은 잠들기 전 가볍게 즐기는 칵테일이다. 버번 베이스로 아일라 위스키 라가불린을 첨가하여 강한 피트 향을 느낄 수 있다. 바나나의 달콤한 맛과 커리 만들 때 주로 사용하는 향신료인 ‘마살라’를 넣어 이국적인 느낌을 더했다. 마살라는 칵테일에 자주 쓰이는 재료는 아니지만 사용하면 색다른 느낌의 술을 만들 수 있다.
• 킹콩나이트캡 105ml 35%, 2만7000원

How To Make
1. 믹싱 글라스에 버번, 바나나 인퓨전 럼, 라가불린, 가람 마살라 인퓨즈 버번, 메이플 시럽을 넣고 섞는다. 얼음을 넣은 잔에 붓고 가람 마살라 버번을 몇 방울 떨어트린다.
2. 오렌지와 라임 조각, 시나몬스틱, 로즈메리를 올려 장식한다. 근무하고 있다. 2014 월드클래스 바텐더 톱 10에 선정된 바 있다. 몰트위스키와 시가 셀렉션도 갖췄으며, 4개의 프라이빗 룸이 있어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3. 나무 트레이에 2를 올린 뒤 바닥에 깐 로즈메리와 솔방울을 태우고 유리 뚜껑을 덮는다. 뚜껑을 열어 로즈메리 향을 즐기며 마신다.

더 그리핀 바 THE GRIFFIN BAR
더 그리핀 바는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 11층에 위치했다. 흥인지문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25가지 시그너처 칵테일과 30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싱글 몰트위스키와 시가 셀렉션도 갖췄으며, 4개의 프라이빗 룸이 있어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 11층
• 오후 6시~새벽 2시
• 02-2276-3000


마크티MARK’T — 안준혁

마크티의 바텐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월드클래스 바텐더 최종 40위 안에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돈스 오브 테킬라Dons Of Tequila 톱 10에 들기도 했다. 싱가포르 J.W.C(IBA)를 수료했으며, 2016 월드 클래스 바텐더 최종 10위에 선정되었다.

© 박우진
© 박우진

트라이폼그린쿨러 (Triform Green Cooler)
제철 과일 매실과 레몬으로 만든 새콤달콤한 칵테일

© 박우진
© 박우진

바질과 탱커레이 No.10에 매실청을 더해 만든 칵테일. 세 가지 형태의 초록 재료를 사용했다. 더위에 지친 초여름 시즌에 맞춰 부드럽고 상큼하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다. 레몬즙에 우유를 섞어 요구르트처럼 상큼한 맛이난다.
• 트라이폼그린쿨러 170~210ml 10% 2만4000원

How To Make
1. 하이볼 글라스에 레몬과 바질을 넣고 으깬다.
2. 크러시드 아이스를 채운다.
3. 탱커레이 No.10과 매실청, 우유를 넣고 바스푼으로 젓는다. 소다를 붓고 레몬과 민트로 장식한다.

마크티MARK’T
젊은 감각을 지닌 대중적인 싱글 몰트위스키 바. 싱글 몰트뿐 아니라 창의적인 칵테일도 즐길 수 있다. 위스키를 사랑한 미국의 유명 소설가 마크 트웨인을 모티브로 했다. 마크티 위스키 프로그램이 있어 희소성 있는 위스키를 선호하는 위스키 애호가들을 만족시킨다. 또한 마크티 푸드 프로그램은 위스키를 부담스러워하는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 글래드호텔 1층
• 주중 오후 4시~새벽 2시, 주말 오후 6시~새벽 1시
• 02-6222-5533


피에르바PIERRE’S BAR — 임진수

피에르바의 바텐더. 1988년 롯데호텔에 입사한 뒤 윈저바, 로비라운지 등지에서 근무했다. 28년 경력의 바텐더로 피에르바에서 정통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다.

© 박우진
© 박우진

보라보라 (Borabora)
열대 과일로 만든 트로피컬 칵테일

© 박우진
© 박우진

보라보라는 타히티 섬에서 유명한 칵테일이다. 피에르바가 오픈했을 당시 바 매니저로 왔던 프랑스인의 레시피로, 원래는 버진 칵테일이었다. 여기에 스토리치나야 라즈베리 보드카와 카시스 등의 알코올을 넣어 새롭게 레시피를 구성해보았다. 파인애플, 구아바 등 열대 과일의 주스와 시럽을 넣어 이국적인 느낌을 살렸다.
• 보라보라 425ml 5~7% 3만1000원

How To Make
1. 셰이커에 스토리치나야 라즈베리 보드카, 카시스, 파인애플주스, 오렌지주스, 구아바 시럽, 그레나딘 시럽, 각얼음을 넣어 셰이킹한 뒤 잔에 붓는다.
2. 크러시드 아이스를 채운다.
3. 파인애플, 체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과일로 장식한다.

피에르바 PIERRE’S BAR
롯데호텔서울 35층에 위치한 바. 경쾌한 라운지 음악을 들으며 각종 프리미엄 보드카와 위스키,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다. 보드카 바, 샴페인 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독특한 조명과 아늑한 공간 연출이 특징인 부두와Boudoir의 세 가지 공간을 갖췄다. 남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도심 야경과 함께 미슐랭 3스타 셰프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준비한 핑거 푸드를 안주로 즐길 수 있다.
• 서울시 중구 을지로30 롯데호텔서울 신관 35층
• 오후 6시~새벽 1시
• 02-317-7183~4

edit 문은정 — photograph 박우진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샌프란시스코 3박 4일 미식여행 PART2 샌프란시스코 미식여행 셋째, 넷째 날. edit 권민지 — photograph 박정우 — cooperation 캘리포니아관광청(visitcalifornia.co.kr), 델타항공(ko.delta.com) DA...
파스타로 만든 요리 파스타는 새하얀 도화지 같다. 다양한 소스와 재료가 더해지면 각양각색의 요리로 재탄생하기 때문이다. 모양과 식감이 다른 종류의 파스타를 활용해보자. 에디터: 김은진 / 사진: 심윤석 / cook: 밀리(Mill...
치킨 강국의 과제 @정재훈 치킨이 우리네 식탁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원조 KFC의 아성을 무너뜨린 새로운 KFC(Korean Fried Chicken)의 저력과 풀어야 할 과제에 대하여. text 정재훈 — edit 이미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