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믹솔로지스트, 파티시에가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의 창간 1주년을 축하하며 감각적인 메뉴를 보내왔다. 참고로 화보 속 메뉴는 그림의 떡이 아니다. 눈으로 감상한 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푸드 마켓’에서 맛도 볼 수 있다.
edit 문은정 — photograph 김준
김봉하 KIM BONG HA
바카디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믹솔로지스트다. 현재 청담동에 위치한 믹솔로지를 운영하고 있다. 2012 오스카 아카데미 초청과 더불어 TV,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믹솔로지> <더오가닉믹스> 등이 있으며, 대학교 주류 관련 학과에 출강하고 있다.

IN THE SPRING
“봄 내음 가득한 날, 벚꽃과 새싹이 피어나듯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탄생했습니다. 자연의 향기를 머금은 꽃향기와 세월의 진한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셰리 와인의 풍미를 한 잔에 담았습니다. 꽃처럼 아름답게 피어나 더욱 깊은 맛과 향을 담는 매거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How To Make
벚꽃(또는 꽃잎차)을 뜨거운 물에 우린 뒤 기호에 맞게 설탕을 넣는다. 셰이커에 우려낸 티 15ml와 그레이구스 보드카 30ml, 셰리 와인 15ml를 넣는다. 셰리 와인이 없으면 먹다 남은 와인을 넣어도 된다. 여기에 레몬 주스 10ml, 페퍼민트설탕 또는 백설탕 1작은술을 첨가한다. 얼음과 함께 셰이킹한 뒤 칵테일글라스에 담는다. 13% 150ml.
김성모 KIM SUNG MO
캐주얼 프렌치 다이닝 고메트리의 셰프다. 루이쌍끄 수셰프, 벨라메종 헤드 셰프, 스노우구스 총괄 셰프를 거쳤다. 격식 있고 어렵게 느껴지던 프렌치 요리를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TERRINE WITH BEEF TONGUE, MUSHROOM DUXELLES
“테린은 다양한 식재료를 한데 모아 굳혀 만드는 음식입니다. 좋은 재료를 모두 모아 하나의 음식으로 만들듯,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역시 좋은 정보만을 모아 보여주는 하나의 매거진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참고로 오는 4월은 고메트리의 1주년이기도 합니다.”
How To Make
양송이버섯과 트러플 오일, 오징어 먹물, 버터를 팬에 넣고 약불에 오래 볶는다. 완성된 양송이버섯 뒥셀은 차갑게 식히고 돼지고기, 돼지 지방, 하루 동안 저온 조리한 우설을 슬라이스한다. 테린 틀에 돼지고기와 뒥셀, 우설을 층층이 쌓는다. 180°C의 오븐에 넣어 1시간 30분간 굽는다. 냉장고에서 하루 식혀 완성한다.
이현희 LEE HYUN HEE
디저트리와 세컨드 숍 머랭머랭의 오너 셰프다. 디저트 메뉴 컨설팅과 숍 경영을 겸하고 있다. 각종 세미나, 대학교 강의, 기업 행사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단일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또 다른 숍을 준비 중에 있다.

CORN CAKE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창간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얼핏 소프트아이스크림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콘에 반죽을 넣어 구운 컵케이크예요. 예상을 깨는 반전 매력을 지녔죠. 부드러운 컵케이크에 바삭한 아이스크림콘을 더해 재미를 줬습니다. 한때 일본에서 유행했던 디저트이기도 해요.”
How To Make
아이스크림콘에 컵케이크 반죽을 넣은 뒤 170°C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오븐에서 꺼내 식힌 다음 버터크림으로 프로스팅한다. 초콜릿으로 글라사주한 뒤 스프링클을 뿌린다.
• 오는 4월 23일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푸드 마켓’에서 셰프 3인이 준비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50개 한정으로 판매하니 발걸음을 서두를 것.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4월호 96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