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아침밥이 쉬워지는 시판 식품

2016년 2월 23일 — 0

아침에 출근길, 등굣길에 간단히 식사 대용을 찾는 이들이 많다. 마트, 편의점, 커피 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는 아침 메뉴들을 모았다.

edit 이윤정 — photograph 양성모

시간도 없고 입맛도 없고 귀찮기도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침 식사는 필수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죽, 볶음밥, 완전 조리 식품 등을 구입해 시판 제품들로 끼니를 챙겨도 좋다. 마트나 편의점에서는 간단한 요리법에 비해 차려놓고 나면 근사함까지 더해지는 프레시안의 ‘브런치 샐러드’나 ‘모닝두부’ ‘스팸볶음밥’ ‘치킨볶음밥’ 등은 물론, 신송식품의 ‘즉석국 3종’과 ‘국엔밥 3종’ ‘된장국엔 누룽지 2종’은 물만 부으면 금세 식사가 완성된다. 편의점에서도 아침 식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U편의점은 오전 10시까지 아침 식사 메뉴를 세트로 묶어 최대 37%까지 할인하는 상품을 내놓고, 세븐일레븐은 아침 메뉴로 ‘황태해장국밥’과 ‘육개장국밥’을 출시했다. 커피 전문점과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쉽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아침 한정 메뉴 ‘모닝콤보’를 판매 중이며, 롯데리아는 오전 4∼11시까지 착한 아침 메뉴를 판매한다. 아침 메뉴는 홈서비스로도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간단한 식사로 대신할 수 있는 옥수수, 고구마, 감자로 구성된 ‘우리나라 옥.고.감’과 삶은 달걀, 연두부, 치즈로 구성된 ‘단·백·질’ 메뉴를 선보이는 등 식사 메뉴를 다양화했으며, 드롭탑은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이 늘면서 올해 들어 ‘에그베네딕트’와 ‘프렌치토스트’를 내놓았다.

© 양성모

1. 5가지 과일 리코타 샐러드
5가지 과일과 채소를 리코타 치즈와 함께 즐기는 제품.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파인애플, 오렌지, 포도, 블루베리, 크랜베리 5가지 과일과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저지방 연질 치즈인 리코타, 그린 채소로 구성됐다. 180g 5800원, 스타벅스.

2. 스팸 볶음밥
든든한 아침 식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 밥과 반찬을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식사할 수 있으며 김치를 넣은 매콤한 스팸김치볶음밥도 있다. 230g 3000원, CJ제일제당 프레시안.

3. 진복국
아침에 해장 겸 든든하게 식사하고 싶을 때 적당한 제품. 봉지째 뜨거운 물에 넣어 데운 다음 개봉해 식성에 따라 미나리, 식초 등을 넣어 곁들인다. 600g 9000원, 범아식품.

4. 소고기죽
소고기를 볶아 찹쌀과 함께 소고기 육수로 죽을 쑨 제품. 참기름이 곁들여져 고소하다. 스푼이 동봉되어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260g 2720원, 피코크.

5. 브런치 샐러드 고구마
샐러드 타입의 두부. 바쁜 아침과 다이어트 시 간편한 아침 대용식으로 좋다. 고구마와 두부가 섞여 있어 부드럽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단호박 또는 감자를 갈아 넣은 것도 있다. 100g 2280원, 200g 3980원, CJ제일제당 프레시안.

6. 단백질세트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반숙 달걀, 연두부, 스트링 치즈로 구성된 제품이다.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영양소 기준치(55g)의 31%를 간편하고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다.

7. 요플레 오프룻
과육이 씹히는 테이크아웃 요구르트. 컵 안에 과육과 요구르트를 담은 버블티 스타일의 드링킹 요구르트로 딸기&알로에, 블루베리, 포도&알로에 총 3종이 있다. 180ml 1900원, 빙그레.

8.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컵 타입의 열대 과일 과즙을 담은 유산균 음료. 이스라엘산 스위티자몽과 망고 과즙을 넣어 상큼하다. 몸에 좋은 유산균 배양액에 비타민C를 비롯해, 배변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까지 담았다. 250ml 1500원, 동원F&B.

9. 마티니 유기농 요구르트 레몬 크런치
유기농 귀리 및 통밀 등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고 바삭한 맛이 좋은 100% 크런치 시리얼. 요구르트와 유기농 레몬 껍질이 첨가되어 상큼한 맛을 낸다. 425g 1만2000원, 지이디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