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뉴욕의 인도어 푸드 마켓

2016년 1월 14일 — 0

전 세계 맛있는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뉴욕에서 손꼽히는 맛집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인도어 푸드 마켓. 2016년 초에는 유명 셰프이자 작가인 앤서니 보뎅과 노마의 공동 설립자 클라우스 메이어가 참여한 푸드 마켓이 오픈한다는 소식마저 들린다.

text — photograph 오영제

1. 갠즈보트 마켓(Gansevoort Market)
© 오영제
© 오영제

사라베스Sarabeth, 에이미 브레드Amy’s Bread와 같이 트렌디한 맛집이 가득한 첼시 마켓은 뉴욕을 여행하는 이들의 필수 순례지로 꼽혀왔다. 이런 인기에 힘입은 덕일까? 뉴욕 곳곳의 맛있는 음식을 몽땅 모아놓은 푸드 마켓들이 최근 들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갠즈보트 마켓 또한 인도어 푸드 마켓의 붐을 잇는 곳 중 하나다. 첼시 마켓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첼시 마켓보다 편하게 앉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 랍스터 한 마리 살을 통째로 발라 올린 듯, 속이 꽉 찬 랍스터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에드 랍스터Ed’s Lobster, 맨해튼에 이미 3개의 분점을 두고 있는 스타일리시한 멕시칸 레스토랑 타콤비Tacombi, 포토그래퍼 출신 주인장이 만든 팬시한 마카롱을 선보이는 다나 베이커리Dana’s Bakery 등 들어서 있는 맛집 또한 알차다. 두 마켓이 자리 잡은 첼시 미트패킹 지역은 우리나라의 옛 ‘마장동’과 같이 고기의 도축과 유통이 이루어지던 곳이었지만 현재는 여러 브랜드 매장이 들어서며 스타일리시한 동네로 꼽히고 있다. 갠즈보트 마켓 역시 1884년 지어져 식재료 판매 시장으로 운영되던 곳을 지난해 푸드 마켓으로 변신시킨 것이다.

• 타콤비 타코 $3.49부터, 에드 랍스터 랍스터롤 $18
• 52 Gansevoort St, NYC, NY 10014
• 1 212 242 1701
www.gansmarket.com

2. 허드슨 이츠(Hudson Eats)
© 오영제
© 오영제

우마미 버거Umami Burger, 블루 리본 스시 바Blue Ribbon Sushi Bar, 디그 인 시즈널 마켓Dig Inn Seasonal Market, 마이티 퀸스 바비큐Mighty Quinn’s Barbeque…. 허드슨 이츠에 입점해 있는 레스토랑 리스트를 보고 있자면 맛집 가이드 한 권을 참고해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트렌디한 맛집이 늘어서 있는 이곳은 시원한 허드슨 강의 풍광과 강 건너로 멋지게 펼쳐진 뉴저지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며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푸드 마켓이 자리 잡은 곳은 월가 무역센터 맞은편에 새롭게 들어선 핫 스폿 브룩필드 플레이스Brookfield Place. 허드슨 이츠는 2층에 위치해 있고, 1층으로 이어진 르 디스트릭트Le District에 가면 신선한 식재료와 그로서리 쇼핑을 할 수 있다. 르 디스트릭트 역시 베이커리와 커피숍, 샐러드 가게 등이 입점해 있다. 함께 여행 온 친구들과 서로 먹고 싶은 요리, 가고 싶은 레스토랑이 다르다면 고민할 것 없이 허드슨 이츠를 찾으면 되겠다.

• 우마미 버거 $12, 마이티 퀸스 브리스켓 샌드위치 $8.85, 마이티 퀸스 스페어립 $8(1인분), $23(3인분)
• Brookfield Place 200 Basey St New York NY 10080
• 1 212 417 7000
www.brookfieldplaceny.com/directory/food

3. 고담 웨스트 마켓(Gotham West Market)
© 오영제
© 오영제

배트맨이 활약하던 고담 시티는 뉴욕 시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그래서인지 뉴욕에는 유독 고담이라는 이름을 가진 것들이 많다. 수많은 고담 중 가장 좋아하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2013년 문을 연 고담 웨스트 마켓이다. 가쓰오부시와 체더치즈로 국물을 만들고 통밀 면에 햄과 오믈렛 등을 토핑으로 올린, 아침 8시에 먹는 라면으로 유명한 아이반 라멘Ivan Ramen, 셰프 시머스 멀렌Seamus Mullen의 타파스를 맛볼 수 있는 엘 콜마도El Colmado, 손바닥만 한 크기의 버터밀크 프라이드 치킨과 콜슬로를 넣어 버거를 만드는 제뉴인Genuine 등이 입점해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뉴욕을 찾는 이들의 즐겨찾기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블루보틀 커피. 일일이 찾아다니려면 은근히 까다로운데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니 퍽 반갑다. 마켓 한쪽에는 자전거 가게와 식료품을 살 수 있는 작은 스토어, 요리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아무 때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 아이반 라멘 8AM 라멘 $13, 엘 콜마도 타파스 $9부터
• 600 11th Ave New York NY 10036
• 1 212 582 7940
gothamwestmark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