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영국 콘월&데번의 알짜배기 맛집

2015년 9월 1일 — 0

이달에는 잉글랜드 남서 지역의 인기 레스토랑 정보를 소개하는 <더 트렌셔맨 가이드>(trenchermans-guide.com)가 주목하는 맛집 정보를 전한다.

text 샬럿 모건(Charlotte Morgan) / photograph 데이비드 그리픈(David Griffen)

1. 더 코치 하우스 바이 마이클 케인스(The Coach House By Michael Caines) 켄티스버리, 데번

0901-london5
데번 북부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신규 레스토랑으로 켄티스버리 그레인지 호텔 안에 자리한 17세기 마차 보관소를 개조한 식당이다. 미슐랭 별 2개를 획득한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토머스 하인 헤드 셰프가 이끄는 주방은 이미 AA로제트(영국 기업 THE AA가 매년 수여하는 레스토랑 평점) 2개를 받았다. 룬디에서 잡은 게와 길 아래 농장에서 기른 닭 등 끈끈한 유대를 자랑하는 지역 생산자가 제공하는 식재료를 사용하는 이곳은 매력적인 바와 안락의자가 가득한 실내에서 칵테일과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다 객실까지 호화로우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자.
kentisburygrange.com

2. 록 솔트 카페(Rock Salt Cafe) 플리머스,데번

0901-london3
록 솔트는 정직하고 훌륭한 음식을 추구하는 열정을 가진 데이브 젠킨스 셰프 덕분에 열성 팬을 거느리게 되면서, 플리머스 식도락가들의 중심지가 되었다. 연락선 항구 인근에 위치한 이 식당은 숨은 보석으로 불릴 만하다. 먼 곳에서부터 찾아오는 손님들은 데이브 셰프가 고안한 새로운 음식을 먹기 위해 밀베이 부두 지역으로 모여든다. 아침 식사로 시작하여 가벼운 점심 메뉴, 셰프의 파인다이닝 경력이 두드러지는 브라세리 스타일 저녁 메뉴까지 종일 멋진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의외로 동양적인 맛이 가미되어 있다.
rocksaltcafe.co.uk

3. 재크리스(Zacry’s) 뉴키, 콘월

0901-london4
시원하게 펼쳐진 전면 유리창에서 워터게이트 베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재크리스는 바다의 풍광을 만끽하며 편안한 식사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워터게이트 베이 호텔 레스토랑 중 제일 최근에 문을 연 곳으로 구역마다 바닥 높이를 달리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콘월 지방의 신선한 농산물을 사용한다는 워터게이트 베이 호텔의 정신에 입각하여, 수석 요리사 닐 헤이독의 지휘 아래 창의적인 브라세리 식 메뉴를 선보인다. 컨템퍼러리 아메리칸 퀴진을 좇으면서도 세계 각국 식문화의 영향을 받아 전통 요리와 현대 요리 메뉴를 모두 갖추고 있다. 실내 숯불 가마에서 조리한 풍미 깊은 육류와 해산물 요리도 기대할 만하다. 로브스터는 필히 먹어보자.
watergatebay.co.uk

4. 더 트레비 암스(The Treby Arms) 스파크웰, 데번

0901-london2
유명 엔지니어 이점바드 킹덤 브루넬이 지은 것으로 알려진 이 건물은 2015년 BBC의 마스터셰프 더 프로페셔널에서 당당히 우승한 미슐랭 스타 안톤 피오트로우스키 셰프의 집이기도 하다. 그는 4년 전 아내 클레어와 함께 이 18세기식 빌리지 펍을 인수한 후, 건물을 개조하여 2층에 자리를 추가로 마련하고 바를 확장하는 등 외관을 주변과 잘 어울리게 만들었다. 최상의 식재료를 선보이는 아름다운 테이스팅 메뉴는 계절에 따라 끊임없이 바뀌어, 언제 방문해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thetrebyarms.co.uk

5. 레스토랑 네이선 아웃로(Restaurant Nathan Outlaw) 포트 이삭, 콘월

0901-london1
록의 세인트 에노독 호텔에서 포트 이삭으로 이전한 네이선 아웃로는 지난 4년 사이에 미슐랭 별을 2개나 받아냈다. 고지대에 자리 잡아 그림 같은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2층 건물로 2층은 메인 다이닝 룸, 1층은 셰프 테이블이다. 레스토랑을 둘러싼 바다의 풍성함을 한껏 자랑하는 음식으로 구성한 테이스팅 메뉴를 주문하면 네이선 아웃로의 대표 메뉴인 해산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채식 테이스팅 메뉴를 먹고 싶다면 방문 전에 미리 얘기해두자. 주방에 거의 언제나 네이선이 있어 절대 잊을 수 없는 미식 경험을 선사하니, 그야말로 콘월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라고 할 수 있다.
nathan-outlaw.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