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BE OUR GUEST!

2020년 12월 14일 — 0

‘이 술’을 마시고 싶을 땐 ‘여기’로 가자. 개성 있는 술을 선보이는 특별한 바를 소개한다.

스탠딩 바 전기

도쿄 뒷골목에 자리할 법한 선술집이 어느 날 갑자기 을지로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니혼슈, 사케, 하이볼, 이탤리언 식전주까지 폭넓은 주류 리스트를 자랑하지만, 추천 술은 일본식 하이볼. 생유자즙이 들어간 ‘이즈미히메유즈슈’를 넣은 유즈 하이볼이나 달달한 멜론 맛 리큐어 ‘미 도리’로 만든 하이볼은 술을 잘 못하는 사람도 맛있게 즐기기 좋다. 위스키 리스트에서 원하는 샷을 골라 주문하면 하이볼로 만들어주니 나 만의 하이볼 취향 찾기에 제격이다. 주종에 관계없이 잔술로도 판매해 퇴근길에 들러 하루 마무리로 한잔하기 딱이다.

국내 유일의 제대로 된 다치노미야立ちみや(선술집).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며 자유로운 술 문화를 즐기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탤리언도 일식도 아닌 전기의 무국적 음식들은 ‘술안주’의 의미를 흥미롭게 보여주는 또 다른 포인트다.

서울시 중구 수표로 42-19, 2층
오후 6시~밤 12시(월·일요일 휴무)
070-8840-8000
@standingbar_denki


장생건강원

건강원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도라지나 인삼, 허브와 같은 약성이 있는 재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건강한 칵테일을 만든다. 안동 농암종 택에서 만드는 탁주인 ‘일엽편주’에 어떤 리큐어도 넣지 않고 유자와 레몬만 넣어 상큼한 맛을 내는가 하면 조선 3대 명주인 감홍로에 테킬 라와 직접 기른 로즈메리를 넣은 바텐더의 커스터마이징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칵테일은 향긋한 허브를 잘 쓰는 덕에 다소 강한 도수 의 술도 부드럽게 느껴진다. 들기름 칵테일이나 삼계탕 칵테일처럼 그동안 맛보지 못한 이색적인 칵테일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영동시장 한복판에서 20년 동안 건강 음료를 달이던 곳으로 건강원 간판을 그대로 두어 정체성을 살렸다.
특급 호텔 출신의 바텐더가 처방하는 건강한 우리 술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시장의 상인들과 협업한 칵테일도 매달 선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24길 23
매일 오후 7시~오전 5시(연중무휴)
070-7543-1077


PDR서울

PDR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고기 순대와 도멘 줄리앙 마이어 피노누아의 마리아주는 제법 훌륭하다. 프랑스식 순대인 부댕과 와인의 조합 처럼 말이다. 녹진한 맛의 순대는 쯔란 소금으로 스파이시함을 더했다. 여기에 적당한 산미가 느껴지는 피노누아 한 모금을 더하면 입 안의 순대가 부드럽게 녹아 없어진다. 도멘 줄리앙 마이어 피노누아는 내추럴 와인 특유의 쿰쿰함이 적어 내추럴 와인에 입문하는 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달지 않은 치즈케이크와 매콤한 맛의 샐러드, 살치촌, 초리소, 하몽이 담긴 샤르퀴트리 보드는 삼합처럼 먹으면 된다.

신발장 문을 열고 들어서면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스피키지 콘셉트의 와인 바다.
소믈리에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와인을 선보이며 컨벤셔널과 내추럴 와인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 리스트를 갖췄다.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34길 24, 2층
월~토요일 오후 6시~오전 1시 30분(일요일 휴무)
0507-1481-8880


7.8 막걸리

막걸리는 와인 못지않게 종류가 다양하다. 자랑스러운 우리 술이지만 다른 술에 비해 비교적 유통기한이 짧다. 관리하기도 어려워 주로 마 시는 건 몇 종류 안 되는 게 현실. 하지만 7.8 막걸리에선 아니다. 전국 각지에서 생산한 온갖 막걸리가 준비됐기 때문. 담양 벌꿀이 들어간 ‘대대포 막걸리’나 동강주조의 신제품 ‘얼떨결에’, 섞지 않고 마셔도 부드러운 ‘그래, 그날’까지.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막걸리가 있었나 싶 을 정도다. 여기에 외국인 사장님이 설명해주는 막걸리의 특징과 우리 술에 대한 이야기가 더해져 술이 술술 들어간다.

‘Chilling Spot with Pal’이라는 의미를 담은 7.8 막걸리는 우리 술의 대중화를 위해 합심한 청년들이 운영하는 막걸리 바다.
샘플 타임에는 테이블마다 돌아다니며 나누어주는 새로운 막걸리 샘플을 시음하며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8길 22-7
월~목요일 오후 5시~밤 12시, 금·토요일 오후 5시~오전 1시(일요일 휴무)
@7point8seoul


edit 박솔비, 김지현
photograph 류현준, 박인호, 김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