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GOURMET TRAVEL

2020년 11월 23일 — 0

지난 여행 사진만 들춰보고 있다면, 현지의 맛을 담은 음식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자.

Belgium
Creamy Brussels Sprouts

벨기에와 유럽에서 즐겨 먹는 브뤼셀 스프라우트는 원산지 브뤼셀의 이름을 따라 브뤼셀 스프라우트로 불린다. 미니 양배추 같은 모양에 살짝 구우면 단맛이 살아나며 다양한 양식 요리에 사용된다.

재료
브뤼셀 스프라우트 800g, 베이컨 300g, 버터 50g, 다진 마늘 1쪽 분량, 우유·생크림·모차렐라 치즈 1컵씩, 그라나 파다노 치즈 1⁄2컵, 밀가루 2큰술, 소금·후추 1작은술씩, 너트메그 파우더 약간

만드는 법
1 중간 불의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넣어 타지 않도록 볶다가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덩어리 지지 않게 계속 저으면서 끓인다.
2 1에간을하고생크림을넣어소스를만든다.
3 베이컨을 썰어 팬에 튀기듯 굽는다.
4 팬에 다진 마늘과 브뤼셀 스프라우트를 넣어 골고루 볶는다.
5 4에 2의 소스를 붓고 모차렐라와 그라나 파다노 치즈, 너트메그 파우더를 넣어 잘 젓는다. 구운 베이컨도 함께 넣어 골고루 섞는다.
6 180°C의 오븐에 7~8분 구워서 완성한다.


Mexico
Burrito Bowl

부리토는 토르티야에 고기, 채소, 콩, 밥 등 여러 식재료와 살사 소스를 넣어 함께 먹는 대표적인 멕시코 음식이다.

재료
할라페뇨 2개, 아보카도 1개, 라임 1개, 토르티야 4장, 로메인 레터스·멕시칸 슈레드 치즈 1컵씩, 옥수수 1⁄2컵, 사워크림 2큰술, 고수 한 줌
연어 스테이크 연어 400g, 라임 즙 1⁄4개 분량, 올리브 오일 1큰술, 칠리 파우더 1작은술, 소금·후추 약간씩
망고 살사 망고 1⁄2개, 다진 자색양파 3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라임 즙·소금·후추·다진 고수 약간씩
토마토 살사 토마토 2개, 양파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라임 즙·소금·후추·다진 고수 약간씩

만드는 법
1 연어는 분량의 양념으로 마리네이드를 해두었다가 그릴 팬에 앞뒤로 바삭하게 굽는다.
2 망고와 토마토는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각 분량의 양념을 더해 망고 살사와 토마토 살사를 만든다.
3 로메인과 아보카도는 한 입 크기로 깍둑썰기하고, 할라페뇨는 슬라이스한다.
4 볼에 준비한 재료를 골고루 돌려 담고 구워놓은 연어와 사워크림을 올린 뒤 고수와 라임 1조각을 곁들여 완성한다.


Portugal
Sardine Plate

대서양과 맞닿아 있는 포르투갈은 해산물 요리가 다양하게 발달되어 있다. 다양한 해산물 중 포르투갈은 최대 정어리 생산지로 정어리를 통조림 형태로 저장해 오랫동안 먹는다. 포르투갈에 가면 화려한 통조림을 진열해놓은 가게들을 어디서든 만날 수 있다. 여행객이라면 기념품으로 제격인 통조림을 앞에 두고, 쉽게 지나치지 못할 것이다. 일단 예뻐서 구입했으나 어떻게 먹어야 좋을지 몰라 쌓아두고만 있다면 와인과 함께 즐겨보자. 하몽이나 치즈, 올리브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간편하게 근사한 와인 플레이트를 완성할 수 있다.

재료
통조림 정어리 1통 분량, 복숭아 1개, 포트와인 1잔, 하몽 또는 세라노 햄·양젖 치즈 또는 염소 치즈·그린 & 블랙 올리브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준비한 재료들을 조금씩 덜어 그릇에 담는다.


U.S.A
Mac & Cheese Burger

가장 미국적인 패스트푸드 햄버거와 맥앤치즈를 동시에 즐겨보자. 햄버거 번 대신 맥앤치즈를 이용해 번을 만들었다. 진한 체더치즈의 풍미가 폭발하는 리얼 치즈 버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재료
베이컨 2장, 체더치즈 슬라이스 1장, BBQ 소스 1⁄2컵, 버터 약간
맥앤치즈 번 마카로니 2컵, 체더치즈·우유 1컵씩, 마늘 파우더·소금 1작은술씩, 후추 약간
소고기 패티 다진 소고기 200g, 빵가루 1큰술, 스테이크 소스 2작은술, 마늘 파우더 1작은술, 너트메그 파우더 1⁄2작은술, 소금·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1 마카로니는 뜨거운 물에 삶아 건져놓는다.
2 팬에 우유와 체더치즈를 넣고 녹인 뒤 삶은 마카로니와 마늘 파우더를 더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마카로니가 소스와 섞여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골고루 저어준다.
3 쿠킹 팬에 맥앤치즈를 넓게 펼쳐 냉장고에 넣어 차게 굳힌 뒤 동그란 버거 번 모양으로 성형한 후 180°C의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낸다.
4 볼에 소고기 패티 재료를 모두 넣고 충분히 치대 버거 번과 같은 크기로 패티를 만든다.
5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소고기 패티를 노릇하게 굽고, 베이컨도 바싹 익힌다.
6 튀긴 맥앤치즈 번에 체더치즈, 소고기 패티, 베이컨을 차례로 얹고 BBQ 소스를 바른 뒤 나머지 번을 올려 완성한다.


edit 이유나
photograph 류현준
cook & styling 김진영
assist 김서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