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9 Must Read Baking Books

2020년 11월 26일 — 0

진짜 맛있는 빵과 과자를 굽는 셰프들은 어떤 책을 읽을까?
7명의 베이커리 셰프들이 추천한 베이킹 북 리스트를 소개한다.


김민선 셰프 by 랑꼬뉴

랑꼬뉴는 한국 제철 재료를 프렌치 조리 기법으로 다듬어 완성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파티시에르Pâtissière>
아름답고 맛있는 디저트를 만드는 라뒤레의 헤드셰프였던 클레르 에츨레르Claire Heitzler의 레시피와 아이디어, 손그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메뉴를 고민할 때마다 영감을 주는 책이에요.
보석 같은 스케치와 섬세한 재료 조합, 다양한 질감의 균형을 보는 맛이 쏠쏠해요.” 

<과일 디저트Fruits>
‘2017년 월드 베스트 페이스트리 셰프 The World’s Best Pastry Chef 2017’ 상을 받은 세드릭 그롤레Cedric Grolet의 첫 출판물. 과일을 소재로 찾아낸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승이기도 한 세드릭 그롤레의 과일에 대한 남다른 아이디어와 모양새가 돋보이는 레시피로 가득해요.”


박성채 셰프 by 카페 노티드

카페 노티드는 푹신한 도넛에 가득 찬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다.

<베이킹은 과학이다>
반죽을 만드는 과정부터 빵을 구울 때까지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을 없앨 수 있도록 과학적 원리에 근거해 정리한 책이다.
“초심자도 이해하기 쉬운 기본적인 이론을 담은 ‘베이킹 교과서’로, 베이킹 교육을 할 때 자료로 자주 참고합니다.”


김영희 셰프 by 루엘드파리

루엘드파리에서는 크루아상, 잠봉뵈르 등 프랑스 동네 빵집에서 볼 수 있는 빵을 맛볼 수 있다.

<파티세리Patisserie>
크리스토퍼 펠더Christopher Felder 셰프의 친절한 설명이 더해진 제과 백과사전. 집에서도 정통 프렌치 페이스트리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카테고리마다 탄탄한 구성과 응용하기 쉬운 레시피가 많아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책입니다.”

<소 굿.. so good..>
스페인 출판사 그루포 빌보Grupo Vilbo에서 1년에 두 번 발행하는 매거진. 세계의 유명하고 유망한 셰프들의 이야기와 작품이 가득하다.
“다채롭고 섬세하게 표현된 디저트의 먹음직스러운 색감과 개성 강한 셰프들의 레시피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박효진 셰프 by 르솔레이

연희동에 위치한 르솔레이는 부드럽고 폭신한 마들렌으로 유명하다.

<피에르 에르메 페이스트리Pierre Hermé Pastries>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디저트에 피에르 에르메의 세련된 디자인과 기술이 더해진 레시피 책으로, 전 세계 빵 ‘덕후’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나의 예술이라 표현할 만큼 아름다운 디저트와 이를 만드는 데 필요한 공정을 간결하게 보여주는 책입니다.”


고은수 셰프 by 마카롱쿠튀르

‘삐아프’의 세컨드 브랜드. 초콜릿에 크림과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가나슈로 필링을 채운 마카롱을 판매한다.

<피에르 에르메 마카롱Pierre Hermé Macaron>
클래식한 레시피부터 새로운 재료의 조합을 자랑하는 레시피가 담겼다.
“창의적인 레시피 사이에 적힌 피에르 에르메의 글은 그를 더욱 존경하게 만듭니다.
특히 서문은 마카롱 창세기에 해당하니 꼭 읽어보시길!”


이미파 대표 by 플랜트

‘채식주의자들의 성지’ 플랜트에서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쿠키와 빵, 케이크 등을 맛볼 수 있다.

<비건 컵케이크즈 테이크 오버 더 월드Vegan Cupcakes Take Over the World>
미국 비건 매거진 <베지뉴스VegNews>가 7년 연속 선정한 가장 인기 있는 비건 요리책 저자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Isa Chandra Moskowitz의 컵케이크 레시피 책.
“버터와 우유를 넣지 않고도 맛있는 컵케이크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도움을 주는 책으로,
비건 베이킹 입문에 훌륭한 안내서가 되어줄 겁니다.”


강석기 셰프 by 껠끄쇼즈

기나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디저트 맛집. 바닐라 타르트와 밀푀유, 마들렌, 마카롱 등을 판매한다.

<가토Gâteaux>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페이스트리 셰프 중 한 명인 크리스토퍼 펠더Christopher Felder의 210가지 레시피와 노하우가 적혀 있다.
“전통적인 디저트를 응용해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방법까지 수록해 초보자와 실무자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edit 김지현
photograph 박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