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Good Morning Good Brunch

2020년 11월 16일 — 0

느지막이 일어난 주말 오전.
미리 준비해 쉽고, 빠르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식사 빵 브런치 레시피 5.

왼쪽 위부터 바게트하차푸리, 포카치아피자토스트, 오버나이트사워도우프렌치토스트, 프레츨그래놀라, 하드롤브레드보트

Baguette Khachapuri
바게트하차푸리

눅눅하고 오래된 바게트를 살릴 수 있는 방법. 바게트를 이용해 조지아의 전통 음식 하차푸리를 만들자.
달걀과 치즈만 익히면 되므로 조리시간도 짧다.

만드는 법
약 10cm 길이의 바게트 속을 파내고 달걀을 깨 넣는다. 무염 버터를 조각내 바게트 속에 골고루 뿌리고 소금으로 간한다. 잘게 부순 페타 치즈와 한 입 크기로 손질한 리코타 치즈, 그레이터에 간 모차렐라 치즈를 달걀 위에 뿌린다. 180°C로 예열한 오븐에 5분 굽는다. 구운 하차푸리 위에 후추와 잘게 썬 파슬리를 뿌린다. 완성한 하차푸리는 바질 페스토와 칠리 플레이크를 곁들여 먹는다.


Focaccia Pizza Toast
포카치아피자토스트

두툼하고 담백한 포카치아 위에 좋아하는 토핑을 얹은 피자 토스트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데우기만 해도 먹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만드는 법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마늘·블랙 올리브· 양송이버섯과 살라미는 슬라이스한다. 포카치아 위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생모차렐라 치즈를 슬라이스해 올린 뒤 손질해놓은 채소와 살라미를 얹는다. 리코타 치즈와 후추를 뿌린다. 180°C에어프라이어에 7분 또는 토스터에 5분 굽는다. 구운 피자 토스트 위에 그라나 파다노 치즈와 바질 잎을 뿌려 먹는다.


Overnight Sourdough French Toast
오버나이트사워도우프렌치토스트

사워도우로 만든 오버나이트 프렌치토스트는 먹기 전날 밤에 만들어 밤새 냉장 보관한 뒤,
먹기 전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된다.

만드는 법
피칸·아몬드·크랜베리는 굵게 다지고, 사워도우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볼에 달걀 1개, 우유 1⁄2컵, 메이플 시럽·설탕 1큰술씩, 시나몬 파우더 1⁄2작은술, 소금과 후추를 약간씩 넣고 잘 푼다. 캐서롤 용기에 잘라놓은 사워도우 빵을 넣고 달걀물을 붓는다. 다진 크랜베리와 견과류를 뿌리고 랩을 씌워 밤새 냉장 보관한 뒤, 아침 식사 때 200°C 오븐에 15분 구워 먹는다.


Pretzel Granola
프레츨그래놀라

밥도 빵도 부담스럽다면 프레츨 그래놀라를 추천한다.
견과류와 오트밀을 더해 구운 그래놀라는 장기간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한 끼로 손색없다.

만드는 법
오븐용 트레이에 프레츨, 오트밀, 황설탕·코코넛 오일 1⁄3컵씩, 설탕 2큰술, 바닐라 익스트랙트 1큰술, 시나몬 파우더 1⁄2큰술, 소금 한 꼬집을 넣고 골고루 섞은 뒤 넓게 펴준다. 180°C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구워 꺼낸 뒤 뒤집으며 섞고, 다시 오븐에 넣고 10분 구워 섞는 과정을 두 번 반복한다. 구운 그래놀라는 실온에서 완전히 식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Hard Rolls Bread Boat
하드롤브레드보트

음식을 담은 그릇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파네 파스타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
투박한 하드 롤에 속을 채워 넣으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음식으로 변신한다.

만드는 법
송송 썬 쪽파, 슬라이스한 양파, 밑동을 잘라 데친 시금치와 속을 파낸 하드 롤을 준비한다. 데친 시금치는 한 입 크기로 손질한다. 볼에 불고기용 소고기 200g과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버무린 뒤 준비한 양파·시금치와 함께 팬에 볶는다. 하드 롤 속에 불고기를 채우고 체더치즈와 사워크림을 얹은 뒤 쪽파를 뿌려 완성한다.


edit 김지현
photograph 박다빈
cook & styling 홍서우, 엄지예(스튜디오 페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