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DiningPeople

원스 컴퍼니 김지원 대표의 맛집

2020년 9월 23일 — 0

내로라하는 ‘인싸’들의 입맛은 어떨까?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 단골 식당은 어딜까? <올리브 매거진>이 자타 공인 미식 인싸들과 함께 맛집을 찾아 나섰다. 이번 호 ‘인싸’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PR 마케팅을 맡고 있는 원스컴퍼니 김지원 대표다.

김지원은 패션과 뷰티 등 수많은 브랜드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PR 마케팅 원스컴퍼 니의 대표로 업계에도 소문이 났을 만큼 뷰티와 리빙, 여행에 관심이 많다. 실제로 수많은 팔 로어를 거느린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그녀가 소개하는 아이템이나 여행 사진들은 팔로어들로 하여금 ‘좋아요’ 버튼을 누르게 만든다. 누구보다 트렌디한 일상을 사는 그녀는 좋은 분위기 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순간이 제일 행복하다고 한다.

“브랜드미팅을워낙자주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힙한 맛집을 많이 다니게 됐어요.
그러면서 저만의 데이터가 쌓였는데 공통점을 찾아보니 무엇보다 분위기가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사진 찍었을 때 예쁜 공간과 음식이 중요해요. 물론 음식 맛은 기본이죠. 실제로 이쁘면 맛도 좋더라고요.
이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식사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파운드로컬은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아시안 퓨전 요리를 선보인다. 바텐더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칵테일 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묵직한 분위기를 풍기는 파운드로컬의 내부.

FOUND LOCAL

누구랑 와도 좋은 곳
파운드로컬은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비스트로로 운영되 는 곳이에요. 낮엔 차 한잔 마시기 좋고 밤엔 맛있는 음식이랑 와인 한잔 곁들이기 좋 죠. 요즘 같은 날씨에는 야외 테라스석에 앉아 시원한 화이트 와인 한잔 마시면 정말 행복해요.업무차미팅을하거나친구들을만날때자주찾는데올때마다실패한적 이 없어요. 챕터원에 가서 구경도 하고요.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는 곳이에요.

편하고 익숙하다
여기 오면 꼭 주문하는 메뉴가 있어요. 블랙치킨바오번이라는 메뉴인데 오징어 먹물이 들어간 반죽으로 튀긴 닭 다리살을 넣은 바오예요. 매콤한 마 요 소스와 양배추 절임이 곁들여져 짭조름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잘 어울려요. 칵테일 이든 와인이든 어떤 술과도 조화롭고요. 이곳은 주로 아시안 퓨전 스타일의 음식을 선 보여요. 공간과 음식 모두 이국적이면서도 익숙한 것이 묘하게 조화로운 것 같아요.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맛있는 음식과 와인 한잔이 생각날 때 레스토 랑을 찾는다면 파운드로컬이 제격이죠.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고요. 입구에서부터 비 밀스러운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 식물이 가득한 야외 정원, 그리고 어두운 조 명으로 차분하고 묵직한 분위기를 내는 내부에 챕터원의 향이 더해져 신비스러운 분 위기를 자아내요. 매번 새로운 와인 리스트와 메뉴를 내는데, 늘 변화를 꾀하는 것도 이곳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

파운드로컬
잠원동의 리빙 숍 챕터원 에디트 1층에 위치하며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비스트로로 운영된다. 묵직한 분위기의 공간 곳곳에 식물과 오브제로 장식해 분위기를 살렸다. 내추럴 와인, 칵테일, 맥주 등 다양한 술과 제철 식재료로 만든 아시안 퓨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블랙치킨바오번 1만2000원, 숯불닭고기와 표고리조또 2만5000원, 초당옥수수튀김 1만4000원, 부라타치즈와 무화과 1만3000원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5
카페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비스트로 평일 오후 7시~밤 12시, 일요일 휴무
02-3447-8005

기러기식당의 한상차림. 먹음직스러운 고기와 정갈하게 담긴 찬이 차려진다.
기러기식당의 내부. 핑크 네온 조명과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어느 고깃집보다도 핫하다.
기러기식당은 와인을 비롯해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 리스트를 갖췄다.
개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로커가 준비되어 있다.
한약 파우치를 연상케 하는 와인 팩.

ᄀᄅᄀSIKDANG

요즘 힙한 고깃집
사실 저는 육식파예요. 고기를 정말 자주 먹어요. 많은 고깃집 을 다녀봤는데 기러기식당은 맛은 물론 분위기도 좋아서 자주 찾는 곳이죠. 고깃집에 가구 브랜드 USM의 할러Haller로 인테리어를 한 것도 위트 있고요. 음식이며 기물 이며 조명까지 엄청 신경을 썼더라고요. 개인 로커도 마련되어 옷과 소지품을 보관해 두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요즘은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한 곳들 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고기는 언제나 옳다
삼겹살이나 항정살 같은 돼지고기구이는 맛없기 힘든 메뉴 죠.이집고기가유독맛있는건살코기와지방이적절히분포된품질좋은고기를쓰 기 때문일 거예요. 이런 고기를 다시마로 감싸 숙성시키니 감칠맛이 더 배가되는 것 같아요. 구운 고기를 처음 먹을 때 소스를 찍지 말고 고기만 먹어보라고 권하는데 고 기 자체의 풍부한 맛을 느껴보라는 거죠. 함께 곁들여 나오는 밑반찬들의 맛은 자극 적이지 않고 담음새도 정갈해요.

삼겹살에 와인
기러기식당은 다양한 주류 리스트도 갖추고 있는데 저는 주로 레드 와인을 곁들이는 편이에요. 고기랑 레드 와인의 마리아주는 그야말로 찰떡궁합 이죠. 위스키나 하이볼도 있으니 취향껏 고르면 돼요.

기러기식당
일반적인 고깃집과 다르게 힙한 외관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한남동 닷츠에 이어 새롭게 오픈한 돼지고기구이 전문점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다시마에 숙성시켜 극강의 감칠맛이 나는 돼지고기구이를 선보인다. 돼지고기구이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와인과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 리스트도 구비하고 있다.

찰삼겹살 1만5000원, 찰가브리살 1만7000원, 찰항정살 1만8000원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1길 14
매일 오후 5시~오전 1시
02-792-0982

edit 박솔비
photograph 류현준, 김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