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

EASY, BUT SPECIAL DINNER

2015년 6월 1일 — 0

빤한 음식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메뉴를 주목하자. 만들기는 쉽지만 주말 저녁 메뉴로 근사한 요리들이다.

레시피: 재닌 래츠클리프(Janine Ratcliffe) / 사진: 샘 스토웰(Sam Stowell)

1. 페르시안 스타일 양고기스튜

각종 향신료로 냄새를 잡은 양고기로 조금 특별한 스튜를 만들어보자. 만드는 방법이 쉬워 평일에도 도전해볼 만하다. 남은 음식은 얼려두었다 생각날 때 데워 먹으면 되니 일석이조다.

0601-dinner2

조리시간: 1시간 25분 / 분량: 4인분 / 난이도: 초급

재료
양고기 스테이크용(다리 또는 목) 청키하게 자른 것 750g, 양파 다진 것 2개 분량, 닭 육수 500ml, 토마토퓌레 1작은술, 대추 4등분한 것 100g, 바스마티 쌀(또는 쿠스쿠스) 익힌 것·석류알·민트잎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스파이스: 시나몬가루 2작은술, 큐민가루 1작은술, 카다몸 씨 대강 부순 것 3개 분량, 파프리카가루 1작은술

만드는 법
1. 달군 냄비에 오일을 적당히 두르고 양고기를 올려 모든 면이 갈색이 나도록 익힌 뒤 양파를 넣어 갈색이 될 때까지 익힌다.
2. 스파이스 재료를 섞어 1에 넣고 뒤섞은 뒤 닭 육수 토마토퓌레, 대추, 소금, 후춧가루를 넣는다.
3.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시간 정도 천천히 끓여 고기가 부드러워지도록 푹 익힌다.
4. 접시에 바스마티 쌀을 담고 그 위에 3을 올린다.
5. 석류알을 뿌리고 민트잎을 올려 장식한다.

2. 케일과 고구마해시샐러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웰빙 샐러드로 채식주의자들에게 제격인 요리다.

0601-dinner3

조리시간: 20분 / 분량: 2인분 / 난이도: 초급

재료
케일 200g, 고구마(대) 깍뚝 썬 것 1개 분량, 마늘 얇게 슬라이스한 것 1쪽 분량, 쪽파 슬라이스한 것 4뿌리 분량, 홍고추 슬라이스한 것 1개 분량, 달걀 2개, 핫소스·포도씨유(또는 올리브유) 적당량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끓는 소금물에 케일을 넣어 약 3분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고 대강 썬다.
2. 1의 냄비에 썰어둔 고구마를 넣어 부드러울 정도로 약 5분 삶은 뒤 물기를 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구마를 넣어 표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익힌다.
4. 3에 마늘, 쪽파, 홍고추를 넣고 2~3분 볶다가 마지막에 케일을 넣고 몇 분(시간 정확히)더 익힌다.
5. 다른 팬에 달걀프라이를 한다.
6. 접시에 4를 담고 그 위에 달걀프라이를 올린다. 핫소스를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

3. 단호박블랙빈타코

고기 대신 담백한 콩을 넣은 타코를 즐겨보자.

0601-dinner4

조리시간: 40분 / 분량: 4인분 / 난이도: 초급

재료
버터넛스쿼시(또는 단호박)씨 빼서 깍둑 썬 것 1개 분량, 큐민 씨앗 1작은술, 매운 스모크드 파프리카 (청양고춧가루나 케이얀페퍼가루로 대체 가능) 1⁄2작은술, 블랙빈 통조림 물기 제거 후 씻은 것 400g, 토르티야(중) 8장, 크렘 프레슈 100g, 라임 제스트와 라임즙 1개 분량,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적양파·할라피뇨 슬라이스한 것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오븐은 200°C로 예열한다.
2. 볼에 버터넛스쿼시, 큐민 씨앗, 매운 스모크드 파프리카,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여기에 올리브유 2큰술을 넣고 잘 섞은 뒤 베이킹 팬에 부어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15~20분간 굽는다.
3. 팬에 2를 옮겨 담고 검은콩을 섞은 뒤 저으며 익힌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토르티야를 앞뒤로 살짝 구운 뒤 1⁄2부분에만 3의 내용물을 올린다.
5. 볼에 크렘 프레슈, 라임 제스트, 라임즙,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소스를 완성한다.
6. 4에 5의 소스를 한 수저 떠서 올리고 적양파와 할라피뇨 피클을 넣은 다음 반으로 접는다.

4. 비프스트로가노프

쇠고기와 갖은 채소, 사워크림을 넣어 시큼 담백한 러시아의 대표 요리 스트로가노프.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손님 초대 메뉴로 와인에 곁들이기 좋다.

0601-dinner1

조리시간: 10분 / 분량: 2인분 / 난이도: 초급

재료
파파델리 면 150g, 쇠고기(등심) 스테이크용 250g,
땅콩 오일: 닭 육수 적당량씩, 미니 밤버섯(미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양송이버섯으로 대체 가능) 슬라이스한 것 100g, 마늘 으깬 것 1쪽 분량, 파프리카가루 2작은술, 사워크림 100ml, 파슬리 대충 다진 것 1줌, 소금·후춧가루·버터 약간씩 (땅콩 오일이 없다면 올리브유에 다진 땅콩을 넣고 약불에 볶아서 사용해도 된다.)

만드는 법
1. 끓는 소금물에 파파델리 파스타 면을 삶는다. 쇠고기는 길쭉하고 얇게 썰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2. 큰 팬을 뜨겁게 달군 뒤 땅콩 오일 1큰술을 넣고 쇠고기를 올려 양면이 갈색이 나도록 익힌다. 이때 팬이 충분히 크지 않으면 고기를 두 번에 나누어 굽는다.
3. 고기를 포일에 덜어내어 식힌다.
4. 2의 고기를 덜어낸 팬에 미니 밤버섯과 버터를 약간 넣고 버섯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다가 마늘, 파프리카가루를 넣고 조금 더 볶는다.
5. 3의 고기를 4에 넣고 사워크림과 닭 육수를 약간 넣어 끓인다.
6. 5에 파슬리를 넣고 몇 번 저어 소스를 완성한다.
7. 접시에 익힌 파파델리 면을 담고 그 위에 6의 소스를 올린다.

*올리브 매거진에서 다른 메뉴의 레시피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