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Special

COOKING FOR YOUR PET

2020년 9월 16일 — 0

닭 가슴살과 단호박을 이용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Tomato Chicken Soup with Cabbage Roll
토마토치킨수프에 빠진 양배추말이

재료
양배추, 닭 가슴살, 방울토마토, 파슬리 가루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삶아 잎이 찢어지지 않게 뜯어낸다. 닭 가슴살은 물에 삶아 고기만 건져내고 육수는 보관한다.
2 양배추 잎에 익힌 닭 가슴살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올리고 잘 만다.
3 블렌더에 보관한 육수와 껍질 벗긴 방울토마토를 넣고 간 뒤 끓여서 수프를 만든다.
4 수프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양배추말이를 넣고 약한 불에 한 번 더 끓인다. 그릇에 담은 뒤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TIP 물을 잘 마시지 않는 반려동물에게 양배추는 금과 같다.
좋아하는 육류를 양배추에 싸주면 아삭한 식감과 자연스러운 수분 충전, 단백질 섭취가 동시에 가능한 식사가 된다.


Bibimbap
비빔밥

재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당근, 오이, 래디시, 닭 가슴살, 파프리카, 달걀, 바질, 올리브 오일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작게 잘라 데치고, 당근은 채 썬다. 오이와 래디시는 슬라이스해 준비한다. 콜리플라워는 기둥을 제거하고 데친 뒤 윗부분만 잘게 다진다.
2 닭 가슴살은 물에 삶아 먹기 좋게 찢어 바질과 올리브 오일로 버무린다.
3 파프리카는 불에 그슬려 껍질을 벗기고 블렌더에 간 뒤 체로 거른다. 갈린 파프리카를 약한 불에 끓여 되직하게 만든다.
4 준비한 채소와 닭 가슴살을 그릇에 담고 완숙으로 익힌 달걀과 파프리카 퓌레를 얹어 마무리한다.

TIP 반려동물이 비만이라면 적절한 식이 조절이 필요하다.
고단백, 저지방의 닭 가슴살과 채소를 섞으면 열량은 낮고 영양은 높은 식단이 된다.


Gluten Free Burger
글루텐프리버거

재료
단호박, 다진 소고기, 코티지 치즈, 양상추, 토마토, 오트밀(토핑용)

만드는 법
1 단호박을 쪄서 으깨 버거 번 모양을 잡는다.
2 모양이 잡힌 단호박에 오트밀을 올리고 170°C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 구워낸다.
3 양념하지 않은 다진 소고기를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 팬에서 웰던으로 익힌다.
4 구운 단호박 버거 번을 반으로 가르고, 한쪽 번 위에 코티지 치즈, 슬라이스한 토마토와 양상추, 익힌 소고기 패티를 순서대로 올린 뒤 나머지 한쪽 번으로 덮는다.

TIP 밀가루 반죽 대신 단호박으로 글루텐프리 버거 번을 만들자.
단호박에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오트밀을 토핑으로 올리면 반려동물 변비 예방에도 좋다.


Roast Stuffed Mini Sweet Pumpkin
미니단호박통구이

재료
미니 단호박, 연어, 당근, 브로콜리

만드는 법
1 주먹 크기의 미니 단호박을 쪄 속을 파낸다. 파낸 속은 그릇에 따로 담아 으깬다.
2 연어는 삶아 가시를 제거하고 살만 발라낸다. 당근과 브로콜리는 잘게 다져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볶는다.
3 삶은 연어 살과 볶은 채소, 으깬 단호박을 섞어 속을 판 단호박에 채워 넣는다.
4 단호박을 20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굽는다. 완성한 음식을 오븐에서 꺼내 식혀 급여한다.

TIP 평소에 채소 편식이 심한 반려동물에게는 잘게 다진 채소를 육류와 섞어 먹이자. 채소에 육향이 배면서 풍미가 강해져 채소를 싫어하는 반려동물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단, 미생물 때문에 설사나 구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육류는 꼭 익혀서 줄 것.

edit 김지현
photograph 류현준
cook & styling 홍서우, 엄지예, 정라현(스튜디오 페퍼)
advice 양바롬 수의사(양바롬 펫푸드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