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진화 중인 런더너의 술잔

2020년 9월 2일 — 0

펍 문화로 대표되는 영국의 음주 문화는 지난 10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으며 진화 중이다.
독특한 술을 선보이는 특별한 바들을 소개한다.

Silver Lining
실버 라이닝

2017년 오픈해 그 다음 해부터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끈 해크니의 타파스 레스토랑 실버 라이닝이 코로나19 사태로 영업을 중단했다가 2020년 7월 런던 최초로 오렌지 와인 바로 탈바꿈해 재오픈했다. 코로나 사태로 가장 타격을 많이 입은 업계가 레스토랑임을 고려할 때 이들의 변신은 실버 라이닝이라는 이름만큼이나 ‘숨은 축복’이 될지도 모르겠다. 런던 최초로 오렌지 와인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이곳은 이탈리아, 프랑스,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생산되는 오렌지 와인을 선별해 판매한다. 30여 종이 넘는 오렌지 와인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런던의 유일한 장소라 할 수 있다. 오렌지로 만들어 오렌지 와인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화이트 와인에 포도 껍질과 씨를 같이 섞어 오렌지색이 돌면서 오렌지 와인이라 불리기 시작했다. 오렌지 와인은 선명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인도나 아프리카, 한국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오렌지 와인이 궁금하다면 이스트 런던의 실버 라이닝을 방문해보자. 보틀 숍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6~14
13 Morning Ln, London E9 6ND
+44-20-8510-1782
www.silverlininge9.com

Bar Swift
바 스위프트

런던과 뉴욕의 유명한 바에서 헤드바텐더로 경험을 쌓은 바텐더 부부 미아 요한슨Mia Johansson과 보비 히들스턴Bobby Hiddleston이 이스트 런던에 바 스위프트 2호점을 열었다. 소호에 있는 바 스위프트는 오픈과 동시에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매년 개최되는 칵테일 행사인 테일즈 오브 더 칵테일 스피릿 어워드Tales of the Cocktail’s Spirited Awards에서 베스트 뉴 인터내셔널 칵테일 바Best New International Cocktail Bar 리스트에 진입, 2018년 런던의 나이트라이프 어워드인 디자인마이나이트DesignMyNight를 수상할 만큼 런더너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이 여세를 몰아 문을 연 2호점 바 스위프트는 소호의 느낌을 좀 더 캐주얼하게 옮긴 공간이다. 특급 기차의 식당칸을 연상시키는 바 섹션과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는 쇼디치라는 젊은 지역의 특성을 잘 표현했다. 이곳에서 꼭 맛보길 권하는 메뉴는 싱그러운 바질과 톡 쏘는 진의 믹스가 환상적인 ‘진 바질 스프리츠’와 최고 인기 메뉴 ‘위스키 하이볼’이다. 바 스위프트에서 인기를 끄는 칵테일은 병에 담아 판매도 한다.

£7~12
91-93 Great Eastern St, Hackney, London EC2A 3HZ
info@barswift.com
www.barswift.com

El Vermut
엘 베르무트

런던 최초의 스페인산 베르무트 전문 바 엘 베르무트가 런던 남동부 지역인 넌헤드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마티니의 주재료인 베르무트 술은 레드·화이트 와인에 브랜디를 넣고 레몬이나 각종 향쑥, 키니네 등의 향료나 약초를 더해 향미를 낸 강화 포도주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에서 베르무트를 생산하는 와이너리에서 자란 남매 올리에Ollie와 그레타Greta가 부모님이 생산하는 베르무트를 런던에 알리겠다는 포부로 오픈했다. 바를 들어서면 ‘올라Hola!’라고 반갑게 맞이하는 바 스태프들과 천장에 매달려 있는 하몽이 마치 스페인의 작은 바에 들어선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친근한 느낌의 벽난로와 편안한 소파 시트가 마련된 내부는 곳곳에 놓인 원형 술통 테이블로 격식 없이 편안한 엘 베르무트만의 분위기를 한껏 드러낸다. 스페인에서 수입한 드라이 베르무트, 스위트 베르무트 등 30종이 넘는 다양한 베르무트 외에도 스페인산 와인과 맥주 등의 음료와 스페인산 올리브, 치즈, 하몽 등 간단한 타파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엘 베르무트에서 꼭 맛봐야 할 드링크 메뉴는 이곳의 베르무트를 이용한 칵테일 ‘에스프레소 마티니’다. 엘 베르무트는 스페인 사람들의 따뜻한 감성이 잔뜩 묻어나 스페인의 감성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4~12
28 Nunhead Green, Nunhead, London SE15 3QF
+44-20-7732-2338
www.elvermutlondon.com

text 정지은
photograph 실버 라이닝, 바 스위프트, 엘 베르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