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CookISSUE

강원, 제주, 영동의 식재료로 만든 홈쿡 레시피

2020년 7월 22일 — 0

Simple Easy & Local

집에서 강원, 제주, 영동의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을 이용해 간단하고 쉽게, 하지만 좀 더 멋스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3가지 조리법과 3가지 도구.


피데기리가토니파스타

재료
리가토니 면 120g, 피데기 100g, 마늘 7쪽, 아몬드·호두·피스타치오 2알씩, 화이트 와인·베이비 루콜라(로켓)·그라나파다노 치즈·소금·후추·올리브 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 1큰술을 넣고 리가토니 면을 14분 삶은 뒤 체에 밭쳐 올리브 오일을 버무린다.
2 마늘은 슬라이스하고 피데기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견과류는 모두 다진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약한 불로 볶는다. 이후 피데기를 추가해 소금, 후추를 뿌려 볶는다. 화이트 와인을 조금씩 부어 비린내를 잡는다.
4 팬에 면수를 1⁄2컵 정도 붓고 소금과 후추를 더해 짭조름할 정도로 간을 맞춘다.
5 삶은 리가토니 면을 팬에 넣고 잘 섞이도록 볶으며 기호에 따라 면의 익힘 정도를 조절한다.
6 접시에 완성된 파스타를 담고 그 위에 다진 견과류와 베이비 루콜라를 올린다.
7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올리브 오일을 뿌려 완성한다.

테팔 이모션 프라이팬 28cm 3만3800원, 테팔 이모션 볶음팬 28cm 3만2000원
테팔 이모션 제품은 특수 3중 인덕션 바닥 기술로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테팔을 상징하는 빨간색 열센서는 기본이며 어떤 요리에 사용해도 최상의 결과물을 만드는 데 탁월하다.


옥돔스테이크

재료
옥돔 200g, 비름나물 50g, 레몬 1개, 화이트 와인·올리브 오일·소금·후추·허브 약간씩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비름나물을 소금과 후추를 넣어 볶는다.
2 옥돔에 레몬 슬라이스를 올리고 소금과 후추, 화이트 와인을 뿌려 30분 재운다.
3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옥돔의 껍질이 있는 면부터 구운 뒤 뒤집어서 나머지 면도 익힌다.
4 접시에 볶아둔 비름나물을 올리고 그 위에 옥돔구이를 올린다.
5 허브와 레몬을 얹고 올리브 오일을 뿌려 완성한다.

로버트허더 K4(자두) 32만4000원, 로버트허더 산도쿠 나이프(자두) 19만8000원
전통적인 리벳 방식의 핸들과 원목 손잡이를 사용하는 독일 로버트허더의 모든 제품은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칼날 역시 67가지의 공정을 거쳐 최상의 절삭력을 자랑한다. 산도쿠 나이프는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고, K4는 칼날 면적이 넓어 생선과 육류 손질에 특화됐다.


소불고기곤드레밥

재료
쌀 300g, 소고기(불고기용) 100g, 건곤드레 20g, 국간장 36g, 들기름 24g, 간장·매실액 18g씩, 설탕·참기름 12g씩, 실파·다진 마늘 9g씩, 깨 10g, 후추·고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건곤드레를 물에 2시간 이상 불린 뒤 끓는 물에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는다.
2 삶은 곤드레를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하고 국간장과 들기름을 넣어 무친다.
3 소고기에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깨, 후추를 섞어 만든 양념장을 버무린 뒤 팬에 넣고 중간 불로 볶는다.
4 실파를 썰어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매실액, 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5 쌀과 물을 1:0.8 비율로 솥에 넣고 그 위에 곤드레를 올린다.
6 뚜껑을 닫고 약한 불에서 20분 끓이다가 불을 끄고 불고기를 올린 뒤 다시 10분 뜸을 들인다.
7 완성한 소불고기곤드레밥은 기호에 따라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다.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 20, 41만원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는 이름처럼 밥 짓기에 특화된 무쇠 냄비다. 셀프 베이스팅 시스템이라 불리는 뚜껑 안쪽의 돌기가 수증기를 물로 변환해 음식에 소스와 수분이 충분히 배어들게 한다.

edit 곽봉석
photograph 류현준
cook & styling 홍서우(스튜디오 페퍼)
assist 엄지예, 정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