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여름을 위한 다이닝 레시피

2019년 7월 2일 — 0

특별한 홈 다이닝을 고집하는 이들을 위해 홍서우 푸드 디렉터가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로 완성한 여름 레시피들.

edit 안상호 — photograph 양성모 — cooperate LG전자

똑똑. 문을 두드리고 홍서우 푸드 디렉터의 신사동 스튜디오로 들어선다. 햇살이 가득 들어찬 그녀의 스튜디오에는 입구에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풍겨온다. 누군가의 한 끼를 위한 요리가 아니라 많은 이들의 한 끼를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레시피를 위한 다이닝 요리다. 홍서우는 유명 푸드 디렉터이자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 <아보카도 레시피>의 저자다. 인스타그램 팔로어도 4만여 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의 지면에서도 그녀의 스타일링을 자주 감상할 수 있다. 푸드 디렉터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인 그녀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다름 아닌 정수기와 냉장고다. 요리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깨끗한 물과 잘 보관된 신선한 식재료이기 때문이다. 이는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가전과 가구가 한 공간에 놓인 주방을 더 세련된 스타일로 꾸미기 위해서는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형태를 추구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집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처럼 고급스럽게 꾸미고 또 그에 걸맞은 요리를 즐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홍서우 디렉터가 그 이유를 설명했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정수기가 내장되어 있어 주방 공간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요.” 또한 세련된 디자인과 맨해튼 미드나잇 컬러는 주방을 한층 우아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현대미술을 전공한 그녀도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가 주방 인테리어에 큰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묵직한 컬러와 디자인이 주는 존재감이 있어요. 주방을 더욱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만들어주죠.”

홍서우 실장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플레이팅과 트렌디한 레시피를 선보이는 푸드 디렉터다.
홍서우 실장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플레이팅과 트렌디한 레시피를 선보이는 푸드 디렉터다.

여유로운 시간을 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홈 파티가 일상이 되면서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메인 디시나 칵테일, 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위스키 바나 라운지 바의 칵테일을 집에서 만드는 홈 바를 주방에 꾸미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때 필수적인 재료가 얼음이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각얼음은 물론 조각 얼음 등 음료에 맞는 얼음을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음료를 만들기 위해 별도의 얼음을 구할 필요가 없다. 영화나 드라마 속 멋진 홈 바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유다. 좋은 얼음은 깨끗한 물로 냉동실과 동일한 온도에서 만들어져야 얼음에 기포가 없이 깨끗하게 만들어지고 오랫동안 단단하게 유지된다. 이는 복잡한 칵테일이든 간단한 온도록이나 올드패션드든 위스키의 풍미를 높여주는 요소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얼음은 냉동고와 같은 온도에서 만들어져 깨끗하고 단단함이 오래간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얼음은 냉동고와 같은 온도에서 만들어져 깨끗하고 단단함이 오래간다.

똑똑. 홍서우 디렉터가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두드렸다. 식재료의 신선함을 두드리는 노크 소리다. 손으로 냉장고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안쪽 조명이 켜지면서 냉장실 내부가 훤히 보인다. 문을 열지 않아도 사용할 재료의 양과 종류를 먼저 확인하고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이고 편리하다. 냉기 유출도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최대 47% 줄여준다.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1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홍서우 디렉터가 반색했다. “더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어느새 그녀가 테이블 위에 여름에 어울리는 요리와 칵테일, 아이스티를 올려놓았다. 한눈에 봐도 시원하고 맛깔스러운 한 상이 차려졌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의 독자를 위한 레시피도 함께 풀어놨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이용한 신선하고 깨끗하며 시원한 요리의 완성이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미적 아름다움과 실용적 가치,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죠. 공간 활용도가 높고, 깨끗한 얼음으로 여름철 레시피를 더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아보카도 케일 페스토 파스타를 위해 얼음물에 식힌 파스타 면을 플레이팅 중이다.
아보카도 케일 페스토 파스타를 위해 얼음물에 식힌 파스타 면을 플레이팅 중이다.

RECIPE

아보카도 케일 페스토 파스타

재료
파스타 면 200g, 각얼음 5개, 아보카도 1개, 케일 3장, 바질 잎 1컵, 마늘 2쪽, 올리브유 ⅓컵, 레몬즙 1큰술, 소금, 후춧가루

만드는 법
1. 파스타 면을 삶아 찬물로 식힌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껍질과 씨를 제거해 준비한다.
3. 블렌더에 각얼음과 아보카도, 케일, 바질 잎, 마늘, 올리브유, 레몬즙을 넣고 함께 갈아준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페스토를 만든다.
4. 접시에 파스타 면을 담고 페스토를 올린 후 각얼음을 얹어 마무리한다.

체리 히비스커스 아이스티

재료
체리 5개, 히비스커스 티백 1개, 물, 조각 얼음

만드는 법
1. 따뜻한 물에 히비스커스 티백을 우려내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2. 체리는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3. 컵에 조각 얼음과 체리를 담고 히비스커스 티를 부어 완성한다.

산딸기 스모키 칵테일

재료
보드카30ml, 산딸기 시럽 30ml(물·설탕·산딸기 1컵씩), 산딸기 5개, 조각 얼음, 드라이아이스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과 설탕, 산딸기를 넣고 산딸기가 물러질 때까지 끓여 시럽을 만든다. 만든 시럽은 체에 걸러 충분히 식힌다.
2. 칵테일 셰이커에 조각 얼음과 보드카, 산딸기 시럽을 넣고 섞어준다.
3. 칵테일 잔에 산딸기를 넣고 얼음을 제외하고 부어준다.

왼쪽부터 산딸기 스모키 칵테일, 아보카도 케일 페스토 파스타, 체리 히비스커스 아이스티.
왼쪽부터 산딸기 스모키 칵테일, 아보카도 케일 페스토 파스타, 체리 히비스커스 아이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