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이토록 빠르고 감각적인 토스터

2018년 7월 13일 — 0

우주공학에 사용되는 원적외선 그라파이트 기술을 적용한 코스텔의 신개념 토스터를 소개한다.

edit 이승민 – cooperate 코스텔(www.costel.com)

코스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

토스터 하나에도 우주공학 기술이 적용되는 최첨단 시대가 되었다. 인공위성 우주공학에 최초로 사용된 원적외선 그라파이트 기술을 사용한 신개념 토스터가 탄생했다. 코스텔이 일본 가전 명가 센코쿠사와 합작하여 출시한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가 바로 그것. 그라파이트 기술의 핵심은 일본 센코쿠사의 특허 기술로 제작된 폴리이미드 시트에 있다. 구리보다 열전도율이 2~4배 빠른 폴리이미드는 일반적인 카본지 방식의 토스터보다 열 전도율을 20% 향상시킨 신소재라 할 수 있다. 토스터가 발열되는 데 필요한 시간은 불과 0.2초. 초고속으로 가열이 시작되기 때문에 음식의 수분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식빵 4장을 한 번에 구울 수 있는 넉넉한 내부에 온도는 100°C부터 280°C까지, 조리시간은 1분에서 15분까지 다이얼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청소 또한 까다롭지 않다. 토스터 하단에 설치된 트레이는 손쉽게 분리되어 빵이나 음식물 부스러기를 간편하게 치울 수 있다. 파스텔컬러의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주방 어느 곳에 두어도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약한다. 여기에 한 가지 선물을 더했다. 토스터 본체와 함께 그릴팬 세트를 제공한다는 사실. 그릴팬 세트를 활용하면 330°C의 고온 조리까지 가능하니 간단한 토스트는 물론 구이, 찜, 튀김 등 다양한 요리까지 도전해볼 수 있을 것.

독보적인 ‘그라파이트 기술’ 적용

코스텔의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가 독보적인 이유는 바로 ‘그라파이트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그라파이트 히팅 방식은 탄소발열체 카본 섬유를 고온에서 한번 더 태운 그라파이트(흑연) 소재가 원적외선을 내뿜어 복사열을 발생시키는 원리로 작동하여 기존 카본 히팅 방식보다 열전도율이 뛰어나다. 이로써 토스터는 0.2초 만에 가열이 시작되어 0.6초 안에 최대 온도로 발열된다. 빠른 발열과 고열을 통해 음식의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비결이 이 안에 있다.


홍성란 요리연구가와 함께한 쿠킹 클래스

지난 5월 24일 코스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 출시를 기념하여 홍성란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캐주얼 홈 다이닝 쿠킹 클래스’가 열렸다. 이날 홍성란 요리연구가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를 이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특별 레시피를 공개했다. 애피타이저는 토마토드레싱 오징어구이 샐러드로 시작해 메인 요리는 양배추 비프 라자냐와 닭가슴살 브로콜리 스테이크, 마지막 디저트는 바나나 견과류 토스트를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시연 과정을 빠짐없이 놓치지 않기 위해 메모를 하거나 휴대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별다른 조리도구 없이 토스터와 그릴팬 하나만으로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나올 법한 근사한 코스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모두들 경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코스텔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한 레시피 콘테스트에서는 오븐 잡채와 냉동만두피자가 각각 최우수상과 대상을 차지했다. 영예의 대상을 받은 냉동만두피자는 구이와 찜 요리를 함께할 수 있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의 특성을 제대로 살린 것이 특징. 홍성란 요리연구가의 특별한 쿠킹 레시피와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레시피까지 모두 공개한다.


코스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로 만든 쿠킹 레시피

토마토드레싱 오징어구이 샐러드
토마토드레싱 오징어구이 샐러드
토마토드레싱 오징어구이 샐러드

재료
오징어 1마리, 노랑 파프리카 1/4개, 잎채소류(치커리 외) 1줌, 치즈 가루 약간
토마토드레싱 : 토마토 1개, 양파 1/6개, 마늘 1쪽, 스위트 칠리소스 1/4컵, 올리브유 1/4컵, 식초 2큰술, 후춧가루·바질 가루 약간씩

1. 오징어는 모양 그대로 내장과 껍질을 제거한다.
2. 손질한 오징어를 그릴팬과 그릴망 위에 얹어 210°C에서 8~10분간 굽는다.
3. 구운 오징어를 먹기 좋게 썰어 샐러드 채소와 접시에 담고 치즈 가루를 뿌린다.
4. 분량의 토마토드레싱을 다져 섞은 후 곁들인다.

양배추 비프 라자냐
양배추 비프 라자냐
양배추 비프 라자냐

재료
양배추 6장, 토마토소스·모차렐라 치즈 1컵씩, 바질 잎 약간
고기 반죽 : 소고기 다진 것 300g, 버섯류·당근 20g씩, 달걀 1개, 양파 1/6개, 빵가루 2큰술, 허브 소금 약간

1. 양배추 잎은 물을 묻혀 그릴팬 위에 얹고 다른 그릴팬을 덮어 280°C에서 10분간 익힌다.
2. 분량의 고기 반죽 재료를 모두 섞는다.
3. 그릴팬 위에 양배추 잎-고기 반죽-토마토소스-모차렐라 치즈-바질 잎 순으로 켜켜이 쌓는다.
4. 다른 그릴팬으로 뚜껑을 덮어 280°C에서 8분간 익혀준 후 뚜껑을 열고 5분 더 굽는다.

닭가슴살 브로콜리 스테이크
닭가슴살 브로콜리 스테이크
닭가슴살 브로콜리 스테이크

재료
닭가슴살 2덩이, 브로콜리 1/2송이, 체더치즈 2장, 크림소스 1컵, 허브 소금·로즈메리 약간씩

1. 닭가슴살은 책 펼치듯 3~4차례 포를 떠 하나로 펼친다.
2. 닭가슴살 위에 허브 소금, 로즈메리, 체더치즈를 차례로 얹는다.
3. 브로콜리는 작게 썰어 닭가슴살 위에 얹어 만다.
4. 그릴팬과 그릴망 위에 3의 닭가슴살을 얹고 다른 그릴팬으로 뚜껑을 덮어 280°C에서 8~10분간 익힌다.
5. 그릴망을 제거하고 크림소스를 팬 바닥에 채운 후 뚜껑을 덮지 않은 채 5분 더 굽는다.

바나나 견과류 토스트
바나나 견과류 토스트

재료
식빵 4장, 바나나 2개, 견과류 1컵, 우유 2큰술, 꿀 1큰술, 시나몬 가루·메이플 시럽 약간씩

1. 바나나는 우유, 꿀, 견과류와 함께 으깨 섞는다.
2. 바나나 혼합물을 식빵 2장 사이에 각각 발라 샌드한다.
3. 2의 식빵을 그릴망 위에 얹어 280°C에서 2~3분간 굽는다.
4. 구운 식빵을 삼각형으로 썰어 접시에 담고 시나몬 가루, 메이플 시럽을 뿌린다.

<코스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로 만든 레시피 콘테스트 수상작> 대상
냉동만두피자 _ 써니곰 님

-> 대상 블로그 포스팅 보기

재료
냉동 만두, 토마토소스, 피자 치즈

1. 그릴팬에 물을 넣고 그릴망을 얹은 뒤 만두를 가득 올린다.
2. 다른 그릴팬으로 뚜껑을 덮고 280°C에서 8분간 찐다.
3. 그릴망을 제거하고 팬에 만두를 다시 올린 후 토마토소스, 피자 치즈를 순서대로 올린다.
4. 다시 뚜껑을 덮고 280°C에서 10분간 굽는다.
5. 뚜껑을 열고 280°C에서 3분 더 굽는다.

<코스텔 그라파이트 그릴&토스터로 만든 레시피 콘테스트 수상작> 최우수상
오븐 잡채 _ 사탕가루 님

-> 최우수상 블로그 포스팅 보기

재료
당면 불린 것 1줌(200g), 채소, 식용유 1큰술 잡채 소스(맛간장 또는 진간장:설탕:마늘:참기름=3:1:1:1/2 비율로 섞은 것에 매실청을 약간 넣는다.)

1. 그릴팬에 기름을 입힌다.
2. 불린 당면에 잡채 소스 또는 맛간장과 식용유 1큰술을 넣는다.
3. 그릴팬에 당면을 담고 채소를 채 썰어 올린 후 잡채 소스를 5큰술 정도 끼얹는다.
4. 다른 그릴팬을 덮고 240°C에서 10~15분간 익힌다.
5. 참기름을 약간 넣고 섞는다.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신효섭 셰프가 만든 건강한 한 끼 신효섭 셰프가 고구마와 감자로 든든한 간식을 만들었다. 필립스 아방세 핸드블렌더를 사용하면 요리를 좀 더 빠르고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상암에 위치한 한식당 어무이의 오너 셰프이며 각종 미디어 출연 등으...
스타우브 올리브 테린 스타우브의 헤리티지가 녹아있는 올리브 테린이 출시됐다. 세련된 오리지널 올리브 컬러로 색을 입혀 더욱 특별하다. edit 권민지 — photograph 심윤석 — cook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 assist...
빙수에서 찾은 한식의 미래 대표적 여름철 음식인 빙수는 해마다 조리법과 재료가 업그레이드되어서 찾아온다. 건강식에 대한 집착과 기원과 전통을 찾아가야 한다는 과도한 압박에서 벗어났기에 가능한 일이다. text 정재훈 — edit 이미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