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Special

창간 3주년 올리브 마켓

2018년 4월 20일 — 0

국내 최고의 미식 전문지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창간 3주년을 맞아 ‘올리브 마켓’을 진행한다.

푸드&라이프스타일 마켓, 올리브 마켓
국내 최초의 라이선스 푸드 매거진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는 지난 3년간 문턱 낮은 요리부터 파인다이닝까지, 미식 업계의 최전방을 종횡무진 취재해왔다. 창간 3주년을 기념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는 그간 집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푸드&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고르고 골라 ‘올리브 마켓’에서 선보인다. 올리브 마켓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창간 기념 행사로 작년과 같은 장소인 건대입구의 커먼그라운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년에는 하루만 진행됐지만 이번에는 이틀간 진행되어 짧은 기간 탓에 미처 참석하지 못했던 이들이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간 2주년을 맞아 작년 4월 1일 진행된 ‘올리브 마켓’은 많은 이들의 열광 속에 막을 내리며 성공적인 창간 기념 행사로 회자되고 있다. 작년 올리브 마켓에서는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직접 나서 건강한 쌀 제품을 판매했고 모델 이혜정은 직접 만든 클렌징 주스를 판매했다. 양출쿠킹의 김양출 셰프는 직접 만든 주먹밥과 호박식혜를 선보이며 마켓을 방문한 이들의 허기를 든든하게 달래주었다. 트렌디한 먹거리로 채운 푸드 섹션뿐만 아니라 스켑슐트 주물 제품, 빌라토브의 베스트 아이템, 동키프로덕트의 기발한 리빙 소품들을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섹션도 연신 문전성시를 이뤘다.
쇼핑 콘텐츠 외에도 풍성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이어졌다. 커먼그라운드 내 도레도레 매장 앞에서는 도레도레의 파티시에 3인이 샤리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 시트 위에 딸기와 체리를 올려 스시 모양의 디저트를 완성하는 스시 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난생처음 보는 이 같은 광경에 행사장을 찾은 고객뿐 아니라 셀러들도 하던 일을 멈추고 구경하기 여념이 없었다. 이러한 퍼포먼스는 올리브 마켓에서만 볼 수 있는 참신한 풍경이 아닐 수 없다.

더욱 다채로워진 푸드 콘텐츠
이번 4월 28, 29일 양일간 개최되는 올리브 마켓에는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부스를 비롯해, 약 25개의 브랜드 및 셀럽들이 각자의 부스에서 취향과 개성이 녹아난 아이템을 판매한다.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 부스에서는 유명 파티시에가 만든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디저트를 비롯해 엄선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에 참가했던 도레도레가 새로운 케이크 퍼포먼스로 또 한번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을 예고했다. 거기다 즉석에서 조리된 음식과 후끈 달아오른 열기를 식혀줄 시원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이 가세해 마켓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프릳츠커피컴퍼니도 부스를 운영하며 프릳츠 커피의 가치와 개성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로 처음 참가하는 그들이 어떠한 커피 콘텐츠로 고객들을 만날지, 궁금하다면 행사장을 방문해 직접 확인해보는 수밖에 없다.
2018년 올리브 마켓에서 눈에 띄는 것은 작년보다 더욱 강력해진 셰프 라인업이다. 레스토랑 알테르에고와 디저트 숍 오트뤼를 운영하는 박준우 셰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등장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중화복춘 골드의 정지선 셰프도 참가를 알렸다. 정지선 셰프는 특히 자신의 시그너처 요리인 딤섬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해 선보일 계획을 세우고 있어 흥미를 모은다. 이외에도 어반 텍스트의 이영지 대표는 와인과 수제 소스를, 민스키친의 김민지 셰프는 갈비와 이베리코를 이용한 푸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글래머러스 펭귄의 유민주 파티시에는 베이킹 도구 및 케이크 액세서리를 판매하여 보다 일상적인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마켓을 다이내믹하게 장식할 이벤트로는 작년에 진행했던 경매와 퀴즈 쇼, 러키 드로가 업그레이드되어 선보인다. 상품들은 더욱 풍성해졌으니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이번 올리브 마켓은 일상 가까이부터 미학적인 영역까지, 푸드의 다양한 범주를 아우르며 구축해온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만의 안목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 봄의 절정과 함께할 올리브 마켓에 당신을 초대한다.

4월의 마지막 주말, ‘올리브 마켓’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올해 세 번째를 맞는 ‘올리브 마켓’은 25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채낙영, 정지선 셰프가 만든 음식도 맛보고,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쇼핑과 재미난 이벤트도 즐겨보세요! 샘플링과 선물도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올리브 마켓에 놀러 오실 거죠?
.
✔Date & Time
2018.4.28~29 토요일 12:00~19:00
일요일 13:00~19:00 *운영 시간 변경되었습니다!
.
✔Place
커먼그라운드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 02.467.2747
.
✔올리브 마켓 콘텐츠
– Food
– Tableware
– Decoration Items
.
✔행사 프로그램
– Cooking Performance
– Quiz Show
– Auction
– Lucky Draw

edit 장은지 — photograph 차가연, 권용민, 이예린, 박진우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8월의 발품 팔아 찾은 맛집 서서 먹는 캐주얼 비스트로부터 파리의 카페를 옮겨놓은 듯한 레스토랑까지, 술과 근사한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소개한다. edit 권민지 / photograph 김용훈 쁘띠발롱 이탈리...
ISSUE 15 ∙ JUNE 2016 --- CONTENTS SEPCIAL 그릇의 발견 - 우리 그릇을 만드는 4인의 도예가&작가를 만나다 - 그릇 마니아들의 컬렉션 COOK & PEOPLE - 요구르트로 만든 근사한 요리 ...
권숙수와 권우중 셰프 가끔 외로워지면 뒤를 돌아보기도 한다. 그리고 다시 힘을 내 앞을 보고 걷는다. 그렇게 그는 한식 셰프라는 길을 걷고 있다. 그 뒤를 후배 요리사들이 따른다. edit 문은정 — photograph 심윤석,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