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main

Trend

기능성 쿡웨어

2018년 3월 28일 — 0

하나를 먹더라도 제대로 한다. 한 가지 기능에 집중한 맞춤형 쿡웨어 열전.

1. 마미스팟 그릴

팔각형의 각진 모양이 특징인 주물 팬은 OEM 방식이 아닌 자체 공장에서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캐나다산 아마씨유로 시즈닝된 논코팅 제품으로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지름 27cm 22만원, 마미스팟.

2. 이와츄 1인샤브냄비

약 400년간 이어져 내려온 일본 모리오카 지방의 전통 기술로 제작한 샤부샤부용 주물 냄비다. 열이 냄비 전체를 감싸 음식을 고르게 가열해주어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지름 18cm 7만2000원, 이와츄코리아.

3. 탁가온 미니찜기

바닥면과 분리시켜주는 작은 받침대가 포함된 미니찜기는 달걀찜, 냉동 밥 등 소량의 음식을 찌거나 데우기에 적합하다. 수분의 증기로 요리의 맛을 극대화하며 손잡이는 탈착이 가능해 식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3만8000원, 에스와이디자인.

4. 르크루제 웍

우아한 곡선으로 떨어지는 웍 형태에 양 손잡이가 달린 디자인의 스톤웨어 웍은 직화가 아닌 전자레인지와 오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갈비찜, 불고기, 탕수육 등의 요리를 담기에 좋은 제품. 지름 20cm 2개 1세트 10만9000원, 르크루제.

5. 고미아 에그팬

달걀 프라이, 팬케이크, 부침개 등 동그란 형태의 음식을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 PFluon 코팅으로 적은 양의 기름만으로도 팬에 눌어붙지 않는 요리가 가능하다. 지름 26.5cm 4만9000원, 바이미룸.

6. 스켑슐트 와플팬

와플 모양으로 구울 수 있는 와플팬은 뚜껑과 바닥, 옆면의 두께가 균일해 일정한 온도의 열이 팬 전체를 고르게 순환하며 재료의 맛과 향을 보존하여 풍부한 맛을 완성시킨다. 지름 15cm 26만3000원, 호프인터내셔널.

7. 이와츄 편수튀김냄비

새우튀김, 감자튀김, 돈가스 등 간단한 튀김 요리를 하기에 최적화된 냄비는 적은 양의 기름으로도 재료를 쉽고 빠르게 잘 튀길 수 있다. 튀김망이 포함되어 튀겨진 재료를 올려두기에도 적합하다. 지름 16cm 7만2000원, 이와츄코리아.

8. 르크루제 마미떼

가마솥밥처럼 흰쌀밥, 잡곡밥, 영양밥 등을 맛있게 지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무쇠 냄비다. 열전도율과 보온성이 뛰어나 찜이나 찌개, 국물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지름 18cm 16만9000원, 르크루제.

9. 그린팬 사각 계란말이팬

달걀말이에 최적화된 사각형 프라이팬은 가스레인지, 인덕션 등 모든 열원 기구에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열전도율과 내열성, 마모성을 자랑한다. 나무 느낌의 베이클라이트 소재의 손잡이로 안정된 그립감을 선사한다. 세로 18cm 8만2300원, 그린팬.

10. 이와츄 만두전골냄비

냄비의 폭이 넉넉해 국물이 자작한 전골 요리에 적합하다. 가스레인지, 인덕션 등에서 모두 조리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척하고 가열하여 수분을 증발시키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지름 24cm 13만6000원, 이와츄코리아.

11. 락앤락 핸디쿡 사각팬

콤팩트한 사이즈로 달걀 프라이 등 1인 한 끼 식사에 알맞은 간편식 조리에 적합하다. 논스틱 코팅으로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로 14cm 1만2800원, 락앤락.

12. 스타우브 피쉬플레이트

생선 요리에 특화된 타원 모양의 주물 냄비는 뚜껑에 맺힌 물방울이 재료에 고르게 떨어져 수분 손실을 최대한 줄여준다. 재료의 향미를 잃지 않게끔 촉촉한 요리를 완성시켜주는 제품. 지름 31cm 30만8000원, DKSH코리아.

edit 이승민 — photograph 유라규

이 기사도 읽어보세요
발품 팔아 찾은 맛집 스타 셰프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레스토랑부터 숨겨둔 아지트처럼 편하게 들르기 좋은 이탤리언 레스토랑까지, 풍성한 11월의 새로운 레스토랑 오픈 소식. 레스트로 우아하게 즐기는 다양한 그릴 요리 포르치니버섯...
3색 매력, 뉴욕의 레스토랑 음식 맛은 물론이고 저마다의 개성이 레스토랑의 매력을 좌우한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가득한 레스토랑 세 곳이 뉴욕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1. 아스카 (Aska) 윌리엄스버그의 복합문화공간...
셰프 추천! 페어링하기 좋은 안주 혼자서 즐겨도 술맛 나는 안주, 안주 맛 나는 술. 그 마리아주에 관하여.     바오27 by 김현성 셰프 그릴 오징어와 으깬 감자&채닌 비엔 나시도 샤르도네 겨울에...